[영상]행인 덮치는 집채 만한 눈더미…"이게 리얼? 아찔하네"

입력 2016-01-05 15:09 수정 2016-01-05 15:10
유튜브 영상 캡처. 지붕에서 눈이 쏟아지기 직전 모습이다.

겨울에 내리는 눈은 낭만적인 감성을 자극하는 소재지만 현실적으로는 여러 가지 불편을 유발하는 물질이기도 합니다. 당장 도로나 거리에서 얼어붙으면 차량이나 행인을 위험에 몰아넣을 수도 있습니다.

바닥에 있는 눈만 위험한 것은 아닙니다. 지붕 등에 쌓여 있는 눈도 위험하긴 마찬가집니다. 겨울만 되면 비닐하우스 등에 눈이 쌓여 무너져 내렸다는 뉴스를 흔히 접하게 됩니다. 우리나라에선 보기 힘들지만 지붕에 쌓여 있던 눈이 떨어지면서 행인이 다치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영국 BBC는 5일(한국시간) 터키의 한 도시 CCTV에 찍힌 영상을 보도했습니다.

CCTV 영상은 터키 북동부의 흑해 연안 도시인 리제(Rize)의 도심 거리를 비추고 있습니다. 아마도 모스크(이슬람 사원) 입구 양쪽에 설치된 CCTV로 보입니다.

영상을 보면 행인들이 얘기를 나누거나 지나가는 모습이 보이는데 어느 순간 갑자기 행인들의 움직임이 빨라집니다. 위험을 감지했기 때문이겠지요. 행인들이 서둘러 바깥으로 피하는 순간 커다란 눈덩이들이 바닥으로 쏟아집니다. 마치 집채 만한 거대한 눈더미가 하늘에서 떨어지고 금세 인도는 눈보라에 덮여 한 치 앞도 보기 힘든 상황이 되네요.

그러곤 행인들이 앞쪽으로 달려가 쌓인 눈을 치우기 시작합니다. 미처 피하지 못한 행인 위로 눈이 쏟아졌기 때문입니다. BBC는 갑자기 지붕에서 쏟아져 내린 눈으로 인해 거리를 지나던 여성 2명이 부상을 입고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정말 영상만 봐도 아찔한 순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