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성용 선발’ 스완지-맨유, 선발 명단 공개

입력 2016-01-02 23:14
잉글랜드 프로축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맨유)와 스완지가 선발 명단을 발표했다. 기성용은 선발출전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기성용은 맨유에 유독 강한 모습을 보였다.

맨유와 스완지는 3일 오전 0시(한국시간) 015~2016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20라운드에서 맨체스터에 위치한 맨유의 홈구장 올드 트래포트에서 맞붙는다.

경기에 앞서 두 구단은 구단 SNS를 통해 선발 명단을 발표했다. 스완지의 감독 대행인 앨런 커티스는 기성용을 선발 명단에 포함시켰다. 기성용은 지난 크리스탈 팰리스전에서 체력 안배차원으로 교체 출전했다.

맨유는 4-2-3-1 포메이션을 선택했다. 골키퍼 장갑은 데 헤아가 낀다. 포백라인은 에슐리 영, 필 존스, 크리스 스몰링, 데일리 블린트가 구성한다. 중원은 모르강 슈나이덜린, 바스티안 슈바인슈타이거가 선다. 2선 라인에선 후안 마타, 안데르 에레라, 안토니 마샬이 공격 작업을 돕는다. 최전방엔 웨인 루니가 선다.

스완지는 4-3-3을 선택했다. 문전은 파비안스키가 지킨다. 포백라인은 테일러, 랑헬, 페르난데스, 윌리암스가 맡는다. 중원은 브리튼, 코크, 기성용이 구성한다. 공격 작업은 라우틀리지, 시구르드손, 아예우에게 맡긴다.

두 팀 모두 승리가 절실한 상황이다. 맨유는 최근 리그에서 6경기 무승(3무 3패)를 기록하고 있다. 스완지는 리그 17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김동필 대학생 인턴기자 media09@kmib.co.kr, 사진=구단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