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T의 모바일 잠금화면 플랫폼 캐시슬라이드가 사회공헌 캠페인 ‘기부하기'를 통해 누적된 모금액이 6억5000만원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캐시슬라이드는 서비스 출시 초기부터 세이브더칠드런, 굿네이버스, 월드비전 등 기부단체들과 제휴를 맺고 사용자들이 잠금화면을 사용하며 모은 적립금을 기부할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앱 내 상점의 ‘기부하기' 카테고리에서 난민 식량지원, 영유아 필수약품 지원 등 원하는 주제와 금액을 골라 기부하는 방식이다.
현재까지 참여한 사용자 수는 약 11만2796명으로 이들의 총 기부횟수는 20만3365회, 전체 누적 기부금액은 약 6억5000만원으로 집계됐다. 특히 매년 모금액이 증가해 올 한해 동안만 약 2억7000만원의 기부금이 모인 것으로 나타났다.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기부한 부문은 세이브더칠드런의 ‘아동사망률을 낮추는 위생용품'으로 약 3천900만원이 기부되어 1만2699개의 위생용품이 전달됐다. 또한 지난 3년간 가장 많은 기부를 한 사용자는 128회 기부에 참여해 총 45만7000원을 기부한 것으로 조사됐다.
김준엽 기자 snoopy@kmib.co.kr
캐시슬라이드, 사용자 기부금 누적액 6억5000만원 돌파
입력 2015-12-30 1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