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이 날개’라는 말이 있지요. 어떤 옷을 입느냐에 따라 사람이 달라 보인다는 말입니다. 겉으로 보이는 모습뿐만 아니라 행동도 달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옷에 걸맞은 행동이 있다는 것을 사람들은 다 알고 있으니까요.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가끔은 있습니다. 지난 19일(현지 시간) 조금 일찍 산타할아버지 복장을 차려 입은 이 남성이 바로 그렇습니다.
영상은 영국 중부의 더비셔(Derbyshire) 주 알프레톤(Alfreton) 지역의 드라이브 스루 KFC 매장 안을 비추고 있습니다. 영업이 한창인 시간은 아닌 듯 상품과 돈을 건네는 창문이 닫혀 있는데 산타 복장을 입은 한 남성이 창문을 열더니 매장 안으로 침입합니다.
그리곤 곧바로 직원이 있는 사무실 쪽으로 들어가 흉기를 꺼내 위협합니다. 흰 자루를 꺼내 들고 그곳에 돈을 담으라고 요구하는 듯한 모습입니다. 매장 안으로 다른 사람이 들어오는지 확인하기 위해 계속 문 뒤쪽을 두리번거리네요.
뭔가 어설프게 보이긴 한데 흉기를 들고 있어서 직원은 돈을 찾아 꺼내 줍니다. 돈에 눈이 팔린 이 남성은 고개를 숙인 채 자루에 담느라 정신이 없네요. 받은 돈을 일부는 자루에 담고 일부는 손에 든 채 서둘러 매장을 빠져나갑니다.
강도짓을 한 이 남성은 왜 산타 복장으로 차려 입었을까요? KFC 매장으로 침입할 때 혹시 다른 사람들이 목격하더라도 의심을 피하려고 한 게 아닐까 싶습니다. 일반적인 사람이라면 누군가 창으로 들어가는 모습을 보더라도 산타 복장이라면 깜짝 이벤트를 하기 위해 직원이 갈아입은 것으로 생각할 수 있을 테니까요. 행동은 다소 어설프게 보였지만 복장 전략만큼은 치밀했던 강도인 셈입니다.
[영상]흉기 든 산타가 나타났다?…산타 복장 강도에 '깜짝'
입력 2015-12-25 17: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