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을 늦게 하는 만혼 사례가 늘고 있다. 여성의 사회 진출이 활발해지면서 덩달아 초혼 연령도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특히 만혼 사례가 늘어남에 따라 난임 부부 또한 증가하여 사회적인 문제로 지적되고 있는 실정이다.
여성은 24세 전후로 임신 능력이 최고조에 달하게 된다. 이후 30세 전후에서 난소 기능 저하가 나타나게 되며 37세, 38세부터 임신 능력이 급격하게 떨어진다. 여성의 결혼 연령이 높아지면서 임신 능력 또한 떨어지게 되고 이에 따라 난임 부부가 증가하게 되는 것이다.
난임 부부들은 임신이 되지 않아 조바심을 내게 되고 심적으로 커다란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 불임에 대한 고민을 속 시원히 털어놓기도 어려워 전전긍긍하는 사례가 대다수를 차지하기 마련이다. 일부 난임 부부의 경우 혹시라도 불임에 대한 소문이 퍼지지는 않을까 걱정을 하게 된다.
엠여성의원의 ‘난임이여 안녕' 카페는 불임 관련 정확한 정보 제공은 물론 진실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꼽힌다. 불임에 대한 정보, 부부고민, 난임친구들과의 수다 등 난임 동반자로서 진심으로 소통하는 난임 부부의 해결사와 조언자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것이다.
엠여성의원 관계자는 “일부 난임 부부의 경우 불임, 난임에 대한 궁금증이나 임신이 잘 되게 하는 식단, 운동, 생활 습관 등의 정보를 문의하고, 시험관아기 시술 후 주의사항 및 응급증상을 상담할 수 있는 신뢰할 수 있는 공간이 없어 고민을 하기 마련”이라며 “엠여성의원 난임이여 안녕 까페는 난임 부부들이 서로 모여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엠여성의원만의 불임 극복 노하우 및 나에게 맞는 난임 시술방법 등에 대한 지식을 함께 나누고, 힘든 난임여정을 함께 인내하고 기다리는 행복한 삶을 영위하기 위한 방법을 제시하는 난임이여 안녕 까페는 많은 이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엠여성의원 난임이여 안녕 카페는 난임, 불임에 대해 평소 털어놓지 못 했던 고민거리들을 이야기해볼 수 있는 '난임친구와의 수다'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불임을 극복할 수 있는 식단, 운동에 대한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시험관아기, 자연주기시험관아기, 임신시도, 난임검사, 반복유산, 습관성유산 등에 대한 전문 의료진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난임정보도 마련돼 있다.
엠여성의원 관계자는 “난임이여 안녕 카페는 난임부부의 고민, 질문 등을 상담하며 빠르게 답변할 수 있도록 의료진이 상시 모니터링을 하고 있다”며 “언제 어디서든 난임 부부의 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록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서로 소통하는 대화의 장으로 꾸준히 업데이트하고 운영 할 것”이라고 전했다.
콘텐츠팀 이세연
엠여성의원 난임이여 안녕 카페, 난임 부부들의 해결사 자처
입력 2015-12-23 11: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