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은 모바일 선 주문 서비스 ‘시럽 오더’가 국내 1위 외식주문 중개업체 씨엔티테크와 손잡고 본격적인 사용처 확대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오프라인 매장에서의 주문, POS 연동 솔루션 등 푸드테크 관련 전문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씨엔티테크와 시럽오더, 시럽월렛 등 SK플래닛의 O2O(온·오프라인연계) 역량을 결합해 시장 확대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씨엔티테크는 IT 기술을 기반으로 한 외식주문 중개업체로 미스터피자, BBQ치킨 등 고객사를 중심으로 연간 주문건수 3000만건, 주문 거래액 8000억원 이상을 기록하고 있는 1위 사업자다. SK플래닛은 양사간 협력의 첫 단계로 씨엔티테크를 통해 전화주문 서비스를 제공중인 피자, 치킨 등 80여개 전국 단위 프랜차이즈 사업자들과 제휴를 추진하게 된다. 이를 통해 내년 1분기 내 ‘시럽 오더’ 사용 가능 매장을 4만여곳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현재 시럽오더는 엔제리너스 커피, 공차, 할리스 등 커피/음료 브랜드는 물론 햄버거(롯데리아), 한식(놀부), 피자(도미노피자) 등 전국 300여개 브랜드 6000개 이상의 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다. 지난해 10월 출시 이후 꾸준히 매월 평균 24% 이상 주문건수가 증가하는 추세다.
김유나 기자 spring@kmib.co.kr
SK플래닛 시럽 오더, 내년 초 4만여개 매장으로 확대
입력 2015-12-24 13: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