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책 저자 정재현, 토익시험 적중률 ‘화제’

입력 2015-12-23 11:00

에스티앤북스 토익책 저자 정재현 정기 토익문제 적중률 인정

2016년 5월부터 신토익이 실시됨에 따라 신토익 도입 전에 토익을 끝내려는 수험생들이 많다. 신토익 실시 전까지 단 8번의 토익 시험이 남은 가운데, 토익 시험 문제 적중률이 높아 수험생들의 ‘ㅇㅈ(인정)’을 받은 저자의 토익책 발간 소식이 있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영단기 적중특강에서 2015년 토익시험 정답과 오답까지 모두 적중시킨 에스티앤북스 ‘영단기RC’의 저자 정재현이 실제 토익과 유사한 문제들로 구성된 ‘영단기 토익 적중 모의고사 RC’를 23일 에스티앤북스에서 출간했다.

저자는 영단기 적중 특강을 통해 실제 2015년 11월, 12월 토익 시험에서 정답과 오답까지 적중시키는 등 놀라운 적중률을 입증하며 큰 화제가 된 바 있다.

이번에 출간되는 ‘영단기 토익 적중 모의고사 RC’는 토익기출문제를 바탕으로 한 철저한 기출 분석과 치밀한 문제 제작 과정을 통해 시험 출제 가능성이 높은 문제만을 엄선해 수록했으며 RC 모의고사 5세트로 구성됐다. 정재현 저자의 새로운 토익책은 신 토익 실시 이전에 토익 목표 점수를 달성하려는 토익 준비생들에게 ‘필수’ 토익교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정재현 강사는 BEST 토익강사 1위(네이버 취업 카페 ‘스펙업’ 55만 회원 선정)에 선정되는 등 학생들에게 ‘ㅇㅈ(인정)’ 받는 명실상부한 토익 스타강사로, 해커스어학원, EBS라디오 토익 강사를 거쳐 현재는 에스티앤컴퍼니 영단기 토익 강사로 활약하고 있다.

토익 수험생들은 “정재현 선생님의 적중 특강을 보면서 토익 공부를 했는데 실제 토익에서 유사한 문제들이 많이 나와 큰 도움을 받았다”, “토익 시험에서 정답이랑 보기까지도 똑같이 나와서 깜짝 놀랐었는데, 토익문제집으로 만날 수 있다니, 정말 기대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높은 적중률을 가능케 한 이유는 학생들의 습관까지 분석하는 치밀한 문제 제작과정이 있었다. ▲1단계: 토익 시험 및 수강생분석 ▲2단계: 출제 패턴 유형화 작업 ▲3단계: 토익기출문제와 가장 유사한 유형으로 문제제작 및 검토 등 총 3단계를 통해 토익기출문제에 대한 철저한 분석 끝에 문제를 만들었기 때문에 가능한 결과로 보인다.

에스티앤북스 장혜정 편집부장은 “신 토익 도입 전 목표 점수를 빠르게 달성하길 원하는 수험생이라면 실제 토익 적중률이 높은 정재현 저자의 <영단기 적중 모의고사 RC>를 추천한다”며 “단 한 권의 모의고사 토익문제집으로 토익을 마무리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아울러 영단기 토익 기본서, 토익 입문서가 모두 베스트셀러에 진입(RC: 예스24 2015년 10월 3주 외국어/사전 베스트셀러 1위, LC: 예스24 2015년 8월 3주 청해/LC 베스트셀러 1위_전주 판매 데이터 기준)하며 겨울방학 토익공부를 계획하는 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영단기는 토익 점수 700점대가 목표라면 ‘영단기 토익 스타트’ 시리즈로, 800점 이상이 목표라면 ‘영단기 토익’ 시리즈로 기본기를 다지고, <영단기 적중 모의고사 RC>로 마무리하는 학습방법을 추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