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수기 없는 외식 창업 프랜차이즈, 곱선생 성공 비법

입력 2015-12-23 09:33

최근 들어 곱창을 즐겨 찾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창업 프랜차이즈 시장에도 새로운 바람이 불기 시작했다. 베이부머 세대의 은퇴와 맞물려 창업을 고려하고 있는 젊은 층이 늘어나면서 비수기 없는 외식 창업 프랜차이즈가 각광받고 있기 때문이다. 창업을 성공하기 위해서는 상품, 메뉴, 경제력, 트렌드의 적합성 등 여러 조건들이 충족되어야 하는데 이 모든 것을 충족시키고 있는 것이 바로 ‘곱선생’이라는 외식 창업 프랜차이즈이다.

곱선생이라는 브랜드는 신메뉴 개발에 강한 ‘리더스코리아’라는 창업 컨설팅 회사에서 론칭한 브랜드로 소곱창 메뉴에 다양성을 특화시켜 국내에서는 시도되지 않았던, 또한 생각조차 하지 못한 메뉴들을 개발해내어 소곱창 창업에 혁신이라는 새바람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곱창은 평소 식품으로 섭취하기 어려운 철분과 비타민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보양 식품으로 쫄깃한 식감과 고소한 맛으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메뉴이다. 또한, 고단백 저 콜레스테롤 식품으로 주로 술안주로 많이들 선호하는데 술과 함께 먹을 경우 알코올 분해 작용이 탁월해 위벽을 보호하고 소화를 촉진시키는 효과가 있어 예비 창업인들 사이에서 창업 아이템으로 선호도가 매우 높다.

그러나, 곱창은 비교적 단가가 높아 마진율이 낮고, 재료를 손질하는데 있어 손이 많이 간다는 단점이 있어 창업을 하기에 앞서 많이들 망설이는 아이템이기도 하다. 그러나 소곱창 외식 창업 프랜차이즈 곱선생에서는 여러 단점들을 보완하여 초보자도 어려움 없이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시스템이 잘 갖추어져 있다.

이러한 문제점들을 보완하기 위해 곱선생은 본사에서 직접 제조 및 숙성 과정을 거쳐 유통 과정을 최소화하여 가격의 거품을 줄이고, 가격 경쟁에서 우위에 있으며 100% 손질된 소곱창만을 매장에 납품하여 전문 인력을 요하지 않아 인건비를 대폭 절감할 수 있다. 또한, 파격적인 가격과 정직한 정량, 일관적인 맛과 최고의 품질까지도 유지할 수 있다.

“곱선생”은 그 동안 국내에서는 찾아볼 수 없었던 메뉴들로 가득하다. 최상품의 곱이 꽉 찬 ‘알곱창’, 국내에서 최초로 특허를 받은 ‘마늘 곱창’, 그밖에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매운 맛이 일품인 ‘청양 곱창’, 소곱창을 접하기 어려운 젊은 층을 타겟으로 한 ‘치즈 곱창’, 그 밖에 해산물의 향이 풍부한 ‘오징어 곱창’ 등 이러한 메뉴의 다양성은 남녀노소, 나이대를 불문하여 모두가 즐겨 찾을 수 있어 동종 업계에서 쉽게 모방할 수 없는 높은 진입장벽으로서 강력한 경쟁을 갖추어 높은 우위를 점할 수 있다.

그리고, 가격과 맛 다양한 메뉴까지 고객들의 Need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그 동안 국내에서는 찾아볼 수 없었던 메뉴들을 출시하여 골라먹는 재미를 더하여 고객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한번이라도 이곳을 와본 고객들은 그 맛과 아이디어를 잊을 수 없다고 이야기하며 다시 찾게 된다. 이러한 높은 재방문율은 매장 수익에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외식창업 프랜차이즈 ‘곱선생’ 창업 문의는 홈페이지(www.곱선생.com / 창업 문의 1577-262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