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허묘연)가 교육부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주최한 ‘사이버대학 역량 강화를 위한 교수-학습 우수사례 공모’에서 최다 수상 실적을 거뒀다.
서울사이버대학교의 차세대 교수학습 시스템 ‘SCU Learning WAVE(이하 WAVE)’는 서울사이버대가 자체 개발한 한국형 이러닝 교육 플랫폼으로, 우수상(교육부장관성)에 선정됐다.
이는 다양한 수업에 적용할 수 있고, 학습효과가 배가돼 쾌적한 강의 환경을 보장한다. 모바일 기기에서도 안정적으로 강의를 들을 수 있으며, 상담, 토론 등 양방향 소통이 가능하다. WAVE는 사이버대학 최초로 이러닝 국제대회에서 수상하며 그 효율성과 독창성을 이미 인정받은 바 있다.
특별상(원대협회장상)을 받은 ‘교수피드백 영상기반 온라인 토론수업’은 사이버대학 특성상, 재학생들마다 수업참여 시간대가 다양해 실시간 토론수업이 제한적인 것을 극복하고자 마련됐다.
총 6단계 학습절차인 교수 강의(영상)→사례학습(영상)→학생 발표(영상)→학생 토론(LMS)→교수 피드백(영상)→자기성찰(LMS) 과정을 통해, 교수와 학생이 공동으로 콘텐츠를 만들어 수업에 구현한다. 학생들로 하여금 학습동기와 참여 의지를 높여 성공적인 수업으로 이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정영애 교무부총장은 “WAVE는 세미나와 토론을 중심으로 하는 자기 주도적 학습시스템으로 주목 받고 있다. 이 시스템은 웹애플리케이션이나 웹서비스를 학습에 활용할 수 있어 차세대 이러닝 시스템으로 손색이 없다”며 “금번 본교의 두 개 부문 수상은 탁월한 교수학습시스템과 이를 활용한 수업운영의 우수사례를 공식적으로 평가 받은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우리 대학이 이러닝 교육 발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온 것을 인정받고, 이러닝 교육의 선두자로 자리매김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내년 1월 9일까지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학과는 ▶심리·상담학부(상담심리학과, 가족상담학과, 군경상담학과) ▶사회복지학부(사회복지전공, 노인복지전공, 복지시설경영전공, 아동복지전공, 청소년복지전공) ▶사회과학부(부동산학과, 법무행정학과, 보건행정학과) ▶경상학부(경영학과, 국제무역물류학과, 금융보험학과, 세무회계학과) ▶IT·디자인학부(컴퓨터정보통신학과, 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 문화콘텐츠공학과) ▶문화예술학부(문화예술경영학과, 음악학과(피아노전공))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사이버대학교 입학지원센터(http://apply.iscu.ac.kr)및 전화(02-944-500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울사이버대, 사이버대학 역량강화를 위한 교수-학습 우수사례 공모서 최다 수상 쾌거
입력 2015-12-21 1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