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웹어워드코리아 모바일 최고대상 수상··· ‘고객선호도 1위 보험사’ 목표

입력 2015-12-21 12:57

고객선호도 1위 보험사 목표로 고객중심의 서비스 주력
“다양한 니즈를 철저히 분석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했다” 호평

고객 중심 서비스에 주력한 KB손해보험이 연이은 수상 성과를 거두고 있다.

KB손해보험은 인터넷에코어워드 2015 보험분야 대상 수상 이후, 제12회 웹어워드코리아 시상에서 2015년 대한민국 최고의 모바일 홈페이지로 선정되며 ‘고객 선호도 1위 보험사’를 향한 행보에 불을 붙였다.

‘인터넷에코어워드’는 한 해 동안 미래 인터넷기술개발, 국민 편익 향상 서비스 제공 및 인터넷 사회의 선진화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 시상하며, ‘웹어워드코리아’는 한 해 동안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홈페이지를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사이트 평가 시상이다.

KB손해보험의 모바일 홈페이지는 교수 및 웹 전문가 2000여 명으로 구성된 전문 평가단의 평가 결과 모바일 최고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KB손해보험은 최신 기술을 접목한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철저히 분석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했다”는 호평이 이어졌다.

KB손해보험의 모바일 홈페이지는 최적화된 기술(HTML5&CSS3)과 반응형 웹으로 구축돼 있으며 업계 최초로 원스톱 금융서비스를 적용해 이목을 끌었다. 보험계약 조회나 변경, 보험금 청구, 대출 등과 관련된 업무를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터랙티브 모션과 개성 있는 아이콘 등으로 차별성을 추구했다. 또한 KB금융그룹의 상징인 별을 활용한 디자인으로 브랜드의 가치와 이미지까지 드러냈다.

KB손해보험은 지난 6월 LIG손해보험에서 KB금융그룹으로 편입한 이후, 자사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는 물론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등 소셜미디어에 이르기까지 각 채널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고객과 소통하고 있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모바일 최고대상을 비롯해 권위 있는 시상식에서의 연이은 수상은, 고객 선호도 1위 보험사’라는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고객중심의 서비스를 펼쳐온 데 따른 노력을 인정받은 것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고객 만족도 조사와 고객 패널단의 의견을 반영한 서비스 등으로 고객 선호도 1위 보험사로 거듭날 것”이라고 전했다.

콘텐츠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