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식과 두유, 면역제품을 대표로 하는 건강전문기업 ㈜이롬에서 ‘이롬 라이스밀크 오리지널' 음료를 지난 11월 출시했다. 이를 기념해 이마트 55개 매장에서 출시 기념 시음행사를 1차는 12월 18일부터 12월 20일까지, 2차는 12월 25일부터 12월 27일까지 진행한다.
이롬 라이스밀크 오리지널은 쌀의 우수성을 가득 담은 저지방, 저칼로리, 건강식 식물성 음료로 1팩 기준 90kcal로 가벼우면서 영양의 보고인 쌀눈과 쌀 추출액을 주원료로 하여 내 몸에 순하며 부족한 칼슘과 비타민 A와 비타민E를 함유해 건강하게 마실 수 있는 음료이다.
새로운 건강 트렌드로 각광을 받고 있는 라이스밀크는 현재 일본, 미국, 유럽시장에서 채식주의자나 콩, 밀, 일반 우유 등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의 우유 대용품으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라이스밀크의 인기는 일본에서도 경제잡지 닛케이 트랜디에 ‘2015년 올해 히트상품'으로 선정을 통해 확인할 수도 있다. 라이스밀크의 활용 범위는 건강 음료뿐 아니라 우유 대신 빵과 과자도 만들고 커피에도 넣어 먹는 등 다양하다.
주식으로 사랑 받아온 쌀은 탄수화물이 약 80%, 수분이 12%, 단밸질이 7%, 지방이 및 기타 성분이 1% 정도 차지하고 있다. 특히 쌀의 아미노산 구성은 옥수수, 밀 등에 비해서 모유와 유사한 아미노산 구조를 가질 정도로 조성이 뛰어나 아미노산가가 월등히 높다.
쌀 단백질은 모유와 매우 유사하며 알레르기를 유발하지 않고 소화에 매우 용이 하다 . 또한 쌀 단백질의 다양한 기능성에 대해서 콜레스테롤 조절 관련해서 가치가 높을 것으로 연구되고 있다 . 쌀눈 역시 비타민, 미네랄, 옥타코사놀, 리놀레산, 페룰린산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영양의 보고로 알려져 있다.
이롬 라이스밀크 제품은 HACCP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생산하여 무균포장으로 소비자들이 믿고 먹을 수 있으며 깨끗하고 순한 우리 쌀 고유의 담백한 맛과 향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라이스밀크의 개발원칙은 이롬주의에 맞게 우리 몸에 좋지 않은 영양성분과(유당, 유제품, 콜레스테롤, 트랜스지방, 글루텐) 무첨가를(합성색소, 합성착향료, 합성보존료, 설탕, 액상과당)를 바탕으로 하여 믿고 마실 수 있는 음료이다.
활용도면에서도 다양한데 견과, 시리얼, 과일, 빵, 쿠키 등과 함께 먹거나 라이스밀크와 커피로 라떼를 만들어 먹거나 된장국에 쌀뜬물 대신 육수로 활용하는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도 있다.
이롬 라이스밀크 제품을 구매하면 착한 소비를 통해 사회공헌을 할 수 도 있는데 이롬의 이로미 나눔 운동에 의해 고통 받는 국내, 해외 이웃들에게 수익금의 10%를 국제사랑의 봉사단을 통해 사용되기 때문이다.
이롬 마케팅 담당자는 “라이스밀크를 통해 부진한 쌀소비가 활성화됨은 물론 쌀음료를 통해 쉽게 건강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고, 30대 층을 겨냥한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현재 이롬 라이스밀크 제품은 이마트, 롯데마트 등의 대형할인매장과 온라인 사이트, 소셜 사이트에서 만나 볼 수 있으며 자세한 상담은 이롬 고객센터(080-345-1111)에 문의하면 된다.
㈜이롬, 라이스밀크 오리지널 출시기념 시음행사 진행
입력 2015-12-18 19: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