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산 신도시 국제테마파크 우선협상대상자 선정…대방건설 대방노블랜드 '주목'

입력 2015-12-17 15:54

‘K-water'에서 국제테마파크 우선협상대상자를 최종 선정 할 것으로 발표함에 따라 표류하고 있던 국제테마파크의 개발이 본 궤도에 진입 할 것으로 예상된다.

국제테마파크는 송산신도시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송산신도시가 서해안벨트 개발구역 가운데 레저 및 문화를 위한 복합도시란 테마로 서측의 마린리조트, 남측의 자동차 테마파크와 더불어 동측의 국제테마파크가 조성되어 내국인은 물론 인천공항 또는 김포국제공항에서 오는 외국인을 위한 우리나라 관광산업의 새로운 명소로 자리 잡을 계획이기 때문이다.

이런 관광객의 증가는 지역활성화 및 개발에 효과를 줄 것이다. 우리나라 대표적인 관광지인 해운대만 보더라도 해운대의 존재로 인해 주변 관광객의 요구를 충족시킬 상업시설이 들어서는 것을 볼 수 있다. 이처럼 우리나라의 대표 관광명소가 될 장소 인근 개발이 이루어 질 것이다.

관광객의 증가만이 국제테마파크의 호재가 아니다. 국제테마파크가 조성되면 직접고용인원 1만1천명 등 총 15만명의 고용효과가 나타나게 될 것이다. 고용에 따른 인구수의 증가로 주거지가 필요로 하게 되고 이에 따른 상업시설등의 개발이 필수적으로 발생할 것이다. 현재 동측지구에 예정되어 있는 공급세대수는 8300여세대에 불과하다. 인근지역이 국제테마파크 종사자만 거주하더라도 이미 턱없이 부족한 수치이다.

국제테마파크의 개발이 가시권으로 들어온 지금 송산신도시에서 분양을 진행 중인 아파트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그 중에서 EAB8블럭에서 분양하고 있는 대방노블랜드가 눈에 띈다.

2015년 도급순위 49위인 대방건설㈜가 ‘노블랜드'라는 자사 프리미엄 브랜드로 분양하는 송산 신도시 대방 노블랜드 1차는 총 5개 필지로 6차 현장을 분양예정하고 있는 필지 중에서 첫 번째로 공급하는 단지이다.

전용 84㎡ 타입으로 총 731세대 공급되는 1차 현장은 안산과 바로 연결되는 다리(2017년 말 예정)와 인접하여 안산접근성이 우수하며, 단지 바로 앞 중심지역 상업지구가 있어 생활의 편리성도 갖추고 있다. 또한 송산신도시 자체가 시화호 습지공원을 배경으로 개발되는 관계로 녹지율 49%의 친환경적인 신도시가 구성되어 환경여건 또한 우수하다는 평가이다.

입지를 보면 송산교와 가장 인접하기 때문에 안산생활권을 가장 가까이 누릴 수 있으며 상업시설 또한 길하나 건너면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생활의 편리성이 뛰어나다. 이와 더불어 신안산선 개발로 인해 사동 푸르지오 6차 인근에 한양대역이 들어설 예정에 따라 역과 가장 가까운 입지를 가지고 있다.

또한 송산신도시내 최초 중도금 무이자를 실시함으로써 향후 금리인상의 위험을 배제할 수 있으며, 시스템에어컨 3대무상, 빌트인냉장고 무상설치, 비데2대 무상설치 등 타사와 차별화된 서비스품목을 제공한다. 모델하우스는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 724-3번지에 위치하고 있다(문의 1688-9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