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겨울방학 '중소기업 체험캠프' 참가할 대학생 모집

입력 2015-12-08 17:19
중소기업청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이 개최하는 '중소기업 체험캠프' 일정. 중소기업진흥공단 제공

겨울방학 동안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열리는 ‘중소기업 체험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

중소기업청(중기청)과 중소기업진흥공단(중진공)은 내년 1월 6일부터 29일까지 열리는 중소기업 체험캠프에 참가할 대학생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여름방학·겨울방학에 열리는 중소기업 체험캠프는 대학생들의 중소기업 인식을 개선해 지역 우수 중소기업으로의 취업을 유도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체험캠프는 내년 1월 6일 경기 안산의 중소기업연수원에서 열리는 캠프를 시작으로 대전, 경북 경산, 경남 창원 등 4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중진공은 각 회별로 60명씩 총 240여명을 모집한다.

체험캠프 프로그램은 2박 3일 캠프, 프로젝트 수행(1~2주), 최종발표회 등 3단계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2박 3일 간의 합숙을 통해 다양한 중소기업 인식개선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합숙 이후에는 1~2주 동안 현장 업무를 체험하면서 실전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중진공은 내년 2월 17일 최종발표회를 열고 참가한 48팀의 프로젝트 기획안 발표를 심사해 우수팀 10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우수팀으로 선발되면 중진공 이사장상과 상금(총 450만원)이 수여된다. 참가신청은 중소기업 체험캠프 홈페이지(http://sbccamp.com)에서 하면 된다.

최예슬 기자 smarty@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