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2015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상

입력 2015-12-03 09:54

㈜아모레퍼시픽은 이 회사의 커뮤니케이션 매거진 ‘ASIAN BEAUTY CREATOR’가 ‘2015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인쇄사보 사내보 부문 최고상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시상식은 지난 2일 오후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렸다.

사단법인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문화체육관광부, 보건복지부, 여성가족부, 고용노동부, 국회 안전행정위원회, KBS, 한국기자협회 등이 후원하고 있다. 올해 25회째를 맞이한 이 상은 국가기관 및 공·사기업과 각종 기관, 단체가 발행하는 제작물을 대상으로 심사하는 국내 유일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활동 관련 시상이다.

1958년 월간 미용정보지 ‘화장계’(현 향장)를 발간하며 대한민국 기업 간행물 역사를 이끌어 온 아모레퍼시픽은 2011년 커뮤니케이션 매거진 ‘ASIAN BEAUTY CREATOR’를 창간하며 소통의 명맥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이번에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한 ‘ASIAN BEAUTY CREATOR’는 아모레퍼시픽의 대표적인 커뮤니케이션 매거진이다. 아모레퍼시픽과 아모레퍼시픽을 둘러싼 다양한 사람들의 다채로운 이야기를 참신한 시각에서 풀어내며 커뮤니케이션 제작물로서의 가치와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이희복 아모레퍼시픽 홍보실 상무는 “구성원 간 수평적인 의사소통, 보다 창의적인 업무 환경을 조성을 위해 커뮤니케이션 관점에서 우수한 콘텐츠 개발, 다양한 채널 구축 등에 힘써온 노력을 인정받은 좋은 성과”라며 “ASIAN BEAUTY CREATOR가 앞으로도 내부 임직원은 물론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을 돕는 의미 있는 가교 구실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ASIAN BEAUTY CREATOR는 아모레퍼시픽 임직원을 대상으로 격월 배포되며, 기업 홈페이지(www.amorepacific.com)와 모바일 웹(abc.amorepacific.com), 아모레퍼시픽 사보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saboabc) 등을 통해서 누구나 편리하게 볼 수 있다.



김혜림 선임기자 mskim@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