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은 영국 요크셔 지방 최대 도시인 리즈의 도심 알비온(Albion) 거리를 비추고 있습니다. 도로 건너편에 있던 한 흑인 남성이 후드티를 입고 지나가는 남성에게 뭐라고 얘기하며 다가갑니다. 후드티를 입은 남성이 갑자기 도망치려 하자 이 흑인 남성은 그에게 달려들었고 인근에 있던 2명의 시민이 합세해 후드티 입은 남성을 쓰러뜨리고 제압합니다. 주변에 모여든 시민은 모두 휴대전화를 들고 뭔가를 얘기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경찰에게 신고하는 것이겠지요.
가게 내부의 CCTV 영상을 보면 거리 한복판에서 몸싸움이 벌어진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에스토니아 인으로 밝혀진 3명의 괴한이 한 손에 무기를 든 채 가게에서 뭔가를 잔뜩 담아 나옵니다. 이들이 훔친 것은 고가의 명품 시계로 150개 이상을 훔쳐 3명이 나눠들고 나왔다고 합니다. 일당이 훔친 물품의 가격은 93만5000파운드(한화 약 16억3200만원) 상당이라고 하는군요.
3명은 가게에서 나오자마자 흩어져서 도망가려 하는데 건너편에서 이들을 수상하게 살피던 한 남성이 일당 중 한 명을 사로잡은 것입니다. 경찰이 도착하자 처음 도둑을 쓰러뜨렸던 시민은 범행 장소를 알려주려는 것인지 아니면 다른 일당이 도망친 방향을 알려주려는 것인지 경찰을 대동해 어디론가 사라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