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마트 사이니지, 다양한 업종에서 새로운 디지털 경험 제공해 눈길

입력 2015-12-02 11:00
상업용 디스플레이 업계 1위인 삼성전자가 업종을 넘나들며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로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전달한다.

삼성전자는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디지털로 완성된 쇼핑 라이프’라는 테마로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 160대를 건물 전체에 설치했다고 2일 밝혔다.

4층 패션매장에 20개의 스마트 사이니지로 비디오월을 구성하였으며 그 중 일부를 투명 디스플레이를 사용하여 제품과 영상을 동시에 볼 수 있는 쇼케이스를 구성했다.

지하 1층 식품관에 고객 동선을 따라 천장을 흐르듯이 설치된 51대의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는 단순한 인테리어의 역할을 넘어 마치 미술관에서 미디어 아트를 관람하는 듯한 느낌을 준다.

또한, 삼성전자는 전통 디저트 카페 ‘설빙’ 매장에 50 여개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를 설치했을 뿐만 아니라 네트워크 구축까지 통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설빙’ 은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에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새로운 마케팅 기법과 광고를 시연하여 집객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달 19 부터, 삼성미술관 리움 기획전시실에서는 173형 대형 스마트 LED 사이니지와

95형 스마트 사이니지로 한국의 아름다운 전통 건축물들을 생생한 화질로 보여주고 있다.

한편, 해외에서는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를 트럭 후면에 탑재해 추월 사고를 예방하는‘세이프티 트럭’을 선보여 미국 유명 시사주간지 타임지가 발표한 ‘2015년 베스트 발명품 25선’에 선정되기도 했다.



김준엽 기자 snoopy@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