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켓라이프, ‘제1회 대한민국문화예술인대상’ 글로벌경영부문 수상

입력 2015-12-01 14:36 수정 2015-12-23 09:29

티켓라이프가 ‘제1회 대한민국문화예술인대상 및 명인인증’에서 글로벌경영부문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한국문화예술인총연맹이 주최하고 대한민국 문화예술명인 인증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시상식은 각 분야에서 2015년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인 공헌을 기리고자 마련됐다.

한국문화예술인총연맹 측은 전통과 현대를 아울러 기·예능단체와 교육, 언론 등을 포괄하는 전국적인 연합회로써 문화창달의 이념과 상생을 위한 다양한 사업의 일환으로 이번 시상식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추성춘 전 제주 MBC사장의 인사말과 이종걸 국회의원의 축사로 화려하게 문을 연 이번 시상식은 지난달 21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엄용수 아나운서의 사회로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되었으며, 27개 부문 43명의 수상자와 24명의 대한민국 문화예술명인인증자가 수상자로 이름을 올렸다.

주요 수상 내역은 △국회, 시의회 의정부문(김장실 전 문체부차관, 김정태 서울시의회 의원) △스포츠부문(유제두, 박윤기) △연예(방송연기)부문(탤런트 전원주, 정영숙, 김보미, 김세림, 정은) △언론발전부문(이다혜 시사일보 대표) △글로벌경영부문(오승조 티켓라이프 대표 겸 회장) △과학기술부문(김정호 블리스에너지 연구개발원장) 등이다.

이날 글로벌경영부문을 수상한 오승조 티켓라이프 대표 및 회장은 “공동체보다 개인의 이익을 앞세우는 이기적 성향이 만연한 사회에서 문화와 예술의 중요성은 더욱 부각되고 있다”며 “이번 수상으로 티켓라이프와 myok.asia를 통해 문화, 예술의 가치를 널리 보급할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티켓라이프는 QR코드를 내장한 전자상품권 유통 전문 업체다. 자체 티캐시(TCASH)와 연동을 통해 실생활에 바로 사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myok.asia는 시중에서 판매되는 가격의 최대 80%까지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글로벌 쇼핑몰로, 티켓라이프의 TCASH로 myok.asia의 최저가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