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드성형외과 칼럼, 지방흡입 후 바로 체중감량 가능할까?

입력 2015-11-27 14:17

간혹 영화나 드라마를 보면 뚱뚱하고 못생겼던 여자가 전신성형을 통해 날씬하고 아름다운 외모로 드라마틱하게 변신하는 장면들을 볼 수 있다. 특히 지방흡입을 통해 한 순간에 확 달라진 모습에 정말 가능한가 의아해하는 사람들이 많다. 정말 현실에서도 가능할까.

먼저 지방흡입에 대해서 알아둬야 할 점은 지방흡입이 ‘체중 감량’을 위한 것이 아니라 바디라인을 가다듬는 수술이라는 점이다. 즉, 몸매를 교정하기 위해 시행되는 수술이다.

한 번의 지방흡입으로 제거 가능한 지방의 양은 약 5ℓ정도다. 5ℓ정도 지방흡입을 하고 난 후 줄어드는 몸무게는 많아야 2~3㎏이다. 지방흡입으로 더 많은 양의 체중을 감량하고 싶다면 한 번에 지방을 5ℓ 이상 제거하는 ‘대용량 지방흡입술’을 받아야 한다.

대용량 지방흡입술을 받아도 감량할 수 있는 체중은 최대 4~5㎏에 불과하다. 일부 사람들은 지방흡입술로 수십㎏을 감량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단순히 지방흡입만을 통해 체중 감량을 하는 것은 아니다.

그랜드성형외과병원 이세환 원장은 “지방흡입술을 받는다고 바로 즉각적인 체중감량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적어도 2~3㎏의 체중감량 효과를 보려면 복부, 팔, 다리 등 몸 전체에서 골고루 지방을 제거해야 하므로 2~3회로 나눠 부위별로 시술을 받아야 한다. 이때 보통 2~3주 정도의 간격을 두고 다음 시술이 이뤄져야 무리가 없다”고 말했다.

이어 “지방흡입 후 체중 감량을 위해서는 꾸준한 식이조절과 운동을 병행한 다이어트가 뒤따라줘야만 시너지를 내며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콘텐츠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