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학교 호텔외식관광프랜차이즈경영학과(Franchise Management of Hotel·Restaurant·Tourism)는 2016년 정시모집에서 100% 재직자 특별전형을 실시해 눈길을 모으고 있다.
이번 특별전형은 수능 성적도 필요 없이 오로지 특성화고 졸업 후 경력 3년 이상의 재직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는 파격적인 조건이다.
모집 전형은 나이 제한이 없으며 과거 상고, 농고, 공고를 졸업자 중 현업 3년 이상 재직했다면 역시 지원할 수 있으며, 군 복무기간도 경력에 포함된다. 모집 인원은 수시모집을 통해 66명, 정시모집을 통해 64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이러한 호텔, 외식, 관광 분야 프랜차이즈 인재를 양성하는 세종대 호텔외식관광프랜차이즈경영학과는 프랜차이즈 경영 전공 국내 최초의 4년제 학위과정으로 ‘선 취업 후 진학' 제도에 최적화 되어 있다.
따라서 현업 종사자 및 실무 관리자들의 경력개발과 학위취득을 위한 최상의 기회로 주목 받고 있다. 여기에 호텔, 관광, 외식 분야에서 전통의 명문인 세종대가 그간의 노하우를 동원해 인재를 양성하겠다는 의지가 어느 때 보다 뜨겁다.
수업방식은 재직자들이 학업을 병행한다는 특성을 감안해 일주일에 한번 4개 과목을 수강하고 학기 당 한 과목은 사이버로 운영된다.
졸업 후 진로는 호텔 및 외식, 관광 분야에서 경력을 가진 사람들로 구성된 만큼 기존 경력을 살릴 수도 있는 동시에 졸업 후에는 이와 관련된 다양한 분야로 보다 폭넓게 진출할 수 있다.
또한 프랜차이즈 경영과 관련된 일반 기업에도 취업 및 이직이 가능하며 한국관광공사 및 관광관련 정부기관, 호텔, 여행사, 테마파크, 레저 및 이벤트 업체 등 호텔 및 관광관련 산업분야에도 진출할 수 있다.
호텔외식관광프랜차이즈경영학과에서 ‘프랜차이즈 사례 연구'를 강의하고 있는 스노우볼 박희준 대표는 “경영, 디자인, 마케팅, 홍보 등 많은 것이 집약 돼 있는 사업체이기 때문에 공부한 만큼 충분한 보상이 따르는 분야”라며 “뿐만 아니라 타 전공자들과 보다 앞서서 업계를 바라볼 수 있는 시야가 형성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호텔외식관광프랜차이즈경영학과에 입학하면 1년간 등록금의 30%에 해당하는 장학금을 지급하며 졸업 후에는 세종대학교 4년제 학사학위를 동등하게 받는다.
특히 교육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전담하는 2015년 평생학습중심대학 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보조금 지원을 받게 되면서 기존에 제공됐던 장학금 이외에도 별도의 장학금 제도를 더 확충할 예정이다. 졸업 후 세종대 관광대학원 석사과정에 진학할 경우 입학금 면제 및 매학기 등록금 30%감면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문의 : 02-3408-3952(학과), http://blog.naver.com/leeheech).
콘텐츠팀 이세연 lovok@kmib.co.kr
세종대학교 호텔외식관광프랜차이즈경영학과, 특성화고졸 재직자 특별전형 주목…수능 필요 없어
입력 2015-11-30 1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