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I국제정책대학원(총장 김준경)은 과테말라 카를로스 대학과 함께 30일~12월 3일 과테말라에서 중미 국가를 대상으로 하는 ‘경제개발전략과 혁신정책과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KDI국제정책대학원은 2013년부터 2014년까지 중미 지역 차세대 지도자 양성을 위한 일환으로 정책대학원과 국가 중·장기 경제사회발전전략 수립에 관한 정책 연구를 수행할 연구소 설립 지원하며 중미 국가 대상 공공정책 및 역량강화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중미 통합체제(SICA) 회원국의 경제개발부, 과학기술부, 외무부 등 주요부처 정책담당자 및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지속적인 연수과정을 통하여 한국의 성공적인 경제발전경험과 공공정책 및 정책수행 노하우 공유에 힘쓰고 있다.
이번 워크숍에는 중미통합체제(SICA) 회원국의 정책 담당자 및 전문가 등 약 45명이 참석하여 한국의 경제발전 및 공공·혁신정책 집행 경험을 공유하고 더불어 중미 국가의 발전을 위한 한·중미 국가 간 실질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할 것으로 보인다.
과테말라 현지에서 개최되는 이번 워크숍에서는 경제정책 기획 및 조정에 관한 한국의 개발경험과 과학기술혁신정책 및 공공부문 역량강화 방안 등을 주제로 전문가 발표와 토론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중미 지역 공공정책 대학원 설립 지원을 위한 마스터플랜을 발표하여 SICA 회원국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향후 실질적인 사업수행을 위한 액션플랜에 대한 심층적인 논의가 이루어 질 것으로 기대된다.
전홍택 KDI국제정책대학원장은 “이번 연수과정이 한국의 경제개발 정책 수립 및 운영에 관한 경험 공유를 통해 중미 지역 주요 정부 부처 참가자의 역량강화가 기대되며 한·중미 지역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협력관계 증진에 있어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KDI국제정책대학원, 중미대상 ‘경제개발전략과 혁신정책과정’ 열어
입력 2015-11-27 1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