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일]대구시 일괄 민원 창구 ‘두드리소’ 운영

입력 2015-11-26 17:02
대구시는 민원·제안·콜 통합시스템 ‘두드리소’를 다음 달 2일부터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두드리소는 행정자치부 공모에서 우수 사례로 선정돼 특별교부세 1억원도 지원받는다. 그동안 대구시 민원 접수창구는 전자상담민원, 시민행복제안 등 28개에 이를 정도로 제각각이었다. 두드리소는 모든 민원과 제안을 120전화·인터넷·모바일 등으로 언제든지 신청할 수 있다. 또 처리 과정 통보, 처리 상황 조회, 결과 확인까지 가능하다. 두드리소 운영에 맞춰 기존 ‘120달구벌콜센터’도 인력을 늘리는 등 기능을 강화했다.

대구=최일영 기자 mc102@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