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많이 가담할수록, 더 즐거워질 것이다.”
극단주의 무장세력 이슬람국가(IS)에 전쟁을 선포한 국제 해커 조직 어나니머스가 ‘IS 해킹 가이드’를 공개했다.
17일(현지시간) 미국 매체 인터내셔널비즈니스타임(IBT)에 따르면 어나니머스는 IS 관련 SNS 계정과 웹사이트를 찾아내 해킹하는 가이드를 세 종류로 나누어 배포했다. 해킹을 배우고 싶은 ‘초보자(Noobguide)’, 트위터 봇을 이용해 IS 계정을 추적하는 ‘리포터(Reporter)’, IS의 웹사이트를 찾아내는 ‘서쳐(Searcher)’ 용이다.
단체는 컴퓨터 스킬과 관계없이 누구나 파리 작전(OpParis, IS에 대항하는 사이버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다. 가이드에는 IS의 홈페이지를 해킹할 때 사용하는 명령어, 디도스(DDoS), 중간자(MITM) 공격을 수행하는 방법 등이 포함됐다.
어나니머스가 더 많은 ‘동료’를 얻기 위해 가이드를 배포하는 건 처음이 아니다. 어나니머스는 지난 1월 프랑스 풍자 주간지 ‘샤를리 엡도’ 테러 사건 당시에도 IS 트위터 계정을 공격하는 단계별 가이드를 공개했다.
어나니머스는 지난 15일(현지시간) 파리 테러를 벌인 IS에 전쟁을 선포한 뒤 5500개 이상의 IS 관련 트위터 계정을 정지시켰다.
이에 IS는 메신저 텔레그램을 통해 어나니머스를 ‘멍청이’라고 비웃었지만 한편으로는 “해킹을 주의하라”며 멤버들에게 가이드라인을 배포했다.
박상은 기자 pse0212@kmib.co.kr
“당신도 IS를 해킹할 수 있다” 어나니머스가 공개한 해킹 가이드
입력 2015-11-20 0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