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치민주연합 손혜원 홍보위원장은 17일 "제가 당일치기 현수막이나 해결하려고 인생의 가장 큰 결심을 하고 이곳에 온 것은 아니다"라며 당명 개정 필요성을 재차 주장했다.
손 위원장은 이날 페이스북 글에서 "우리 당에 계신 분들이 혹시 당명에 대해 조사해본 적이 있는지 궁금하다. 혹시 한 번이라도 조사해 봤다면 여태 이러고 있으면 안 되는 것 아닌가"라며 이같이 말했다.
손 위원장은 "브랜드를 만들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소비자의 생각"이라며 "소비자가 더 이상 해당 제품을 구매하지 않아 매출이 줄면 기업은 긴장하며 브랜드의 움직임에 대해 집중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혹시 우리 당명의 주인은 당에 계신 분들인가"라면서 "당명의 주인이 국민이고 대중이어야 한다는 제 생각이 틀린 것이라면 굳이 제가 여기서 할 일은 없을 것 같다"고 지적했다.
앞서 손 위원장은 지난 13일 비공개 최고위원회의에서도 당명 개정을 서둘러야 한다는 취지의 말을 꺼냈지만, 주승용 최고위원으로부터 "오히려 분란을 일으킬 수 있으니 적절하지 않다"라고 주의를 받았다.
손 위원장은 광고계 현장에서 '처음처럼'(소주), '종가집 김치'(김치) 등의 이름을 지어 명성을 날린 브랜드 네이밍 전문가로 문재인 대표가 지난 7월 당의 '브랜드 가치' 업그레이드를 위해 영입했다.
김영석 기자 yskim@kmib.co.kr
손혜원 “새정치연합 당명, 여태 이러고 있으면 안된다” 왜?
입력 2015-11-17 15: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