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산균 추천, 생산 시작부터 섭취하는 순간까지 관리 받는 유산균

입력 2015-11-05 12:15

유산균은 살아있는 생명체로서 생산 시작 단계부터 많은 관리를 필요로 하는 품목이다. 특히 유산균은 산소, 습기, 온도에 민감하므로 이러한 유산균 3대 위해 요소를 어떻게 제어하는가 하는 부분이 제품의 품질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그렇다면 우수한 품질을 위한 조건은 무엇일까.

첫째,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추천 기준, 살아있는가.

유산균은 체내에 섭취되기 전까지는 저온상태, 산소 노출 차단, 빛 차단, 습도 차단의 상태가 유지되어야 죽지 않고 안정화된 상태를 유지한다.

둘째,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추천 기준, 냉장관리

유산균은 상온에서 3개월가량 노출된 후에는 살아있는 균이 1/10으로 줄어든다는 연구가 보고된다. 그만큼 유산균이 살아있기 위해서는 전 과정 저온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셋째,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추천 기준, 산소와 습기 차단유산균은 산소와 습기를 차단하지 않으면, 공기 중의 산소, 습기, 세균 등과 만날 수 있으므로 가급적 병포장이 아닌 PTP 포장상태가 추천되며, 알루미늄 팩 소재의 보호 기체가 충전되었는지도 꼼꼼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

이에 유산균과 오메가3 제품을 중심으로 건강 기능 식품 업계를 리딩하고 있는 조은건강은 대표 브랜드인 쎌티아이 유산균 전용 최첨단 클린 설비를 완공하고 제품 생산을 개시했다.

쎌티아이 전용 클린룸 설비는 온도, 습도, 산소가 완벽하게 제어되며, 입자 간 전단력을 최소화한 혼합 기술, 입자 간 마찰 마모를 제거한 2way 방식의 충진, 공정시간 단축을 통한 유산균 안정성 개선, 유산균 이송통로 보호 기체 챔버 화 등을 중점으로 설계되었으며, 이러한 생산공정 개선을 통해 유산균의 생존환경을 더욱 강화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쎌티아이 유산균 및 조은건강 주요 제품은 조은건강 직영몰(www.jounhealth.co.kr) 또는 전국 주요 약국 건강기능 식품 코너에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