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은 시럽 애드 데이터 마케팅 플랫폼인 ‘시럽 애드 DMP’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시럽 애드 DMP는 소비자의 스마트폰 사용 습관을 분석해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모바일 광고 플랫폼이다. 스마트폰 사용자가 즐겨 사용하는 가맹점, 쿠폰, 관심 상품 등의 다양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도록 돕는다.
기존 모바일 타깃 광고가 성별, 연령 등의 단순 인구통계학적 데이터에 기반을 둔 것과 달리 소비자의 다양한 사용 행태를 복합적으로 분석해 더욱 효과적인 타깃 광고를 할 수 있는 게 강점이다. 일례로 모바일 지갑 서비스인 ‘시럽 월렛’에서 특정 쿠폰 사용 빈도가 높은 사용자를 대상으로 해당 브랜드의 프로모션 광고를 제공하거나, 모바일 내비게이션 서비스 T맵의 목적지 데이터와 연계한 주변 매장의 타깃 마케팅이 수월해진다.
김유나 기자 spring@kmib.co.kr
SK플래닛, 스마트한 모바일 광고 플랫폼 ‘시럽애드 DMP’ 출시
입력 2015-11-05 1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