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말 미국의회에서 통과되어 12월 11일까지 임시 연장된 50만달러 미국투자이민 프로그램의 연장은 기존에 투자기회를 놓친 투자자들에게는 분명 희소식이다. 하지만 이번이 50만 달러 투자로 미국 영주권을 취득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라 생각하는 많은 투자자들이 안정성이 높은 우수한 프로젝트에 집중 투자하고 있어 이러한 프로젝트들의 투자자 모집이 급속히 진행되고 있다.
변호사 60명과 전문스텝 200여명이 근무하는 국내 최대의 투자이민 전문 법무법인 한별(www.hanbl.net)에서는 최근 안전하고 우수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어 큰 이목을 끌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미국 연방정부와 필라델피아 주정부가 60% 이상의 자금을 투입하여 주도적으로 진행하는 필라델피아 사회기반 교통시설을 재개발하는 공공프로젝트라는 장점뿐만 아니라, EB-5 투자자들의 투자금 상환을 위한 안전장치로 AA등급(대한민국 정부의 신용등급보다 높음)의 주정부기관 발행 채권을 상환 옵션으로 두고 있다는 점이 돋보인다. 이러한 안전성으로 인해 이미 중국에서는 대단위로 투자자가 활발하게 모집 되고 있다. DVRC에서 앞서 진행한 투자자 400명 규모의 유사한 정부 프로젝트에서도 수개월 만에 완료된 전례를 보아 이번 프로젝트도 조기마감 될 것으로 예상된다.
법무법인 한별 미국투자이민팀의 임종효 미국변호사와 김이식 미국변호사에 따르면, 아래와 같은 프로젝트의 장점이 있다고 하니, 미국영주권 취득에 관심 있는 투자자들은 설명회에 참석하거나, 별도로 개별상담을 받아볼 필요가 있겠다.
펜실베니아교통청 (SEPTA) 프로젝트 Check Point
1. 주정부기관 발행 신용등급 AA의 채권으로 투자금 안전하게 상환
- 한국정부의 신용등급(AA-)보다 높게 평가됨
2. 연방/주 정부 자금 5억불 이상 투입 : 프로젝트자금의 62.8% 차지
3. 프로젝트의 상업적인 성공과 원금상환과는 연관성이 없음 (매각이나 재융자 불필요)
4. 원금상환기간: 5년 (연장옵션 없음)
5. 만약 영주권신청 (I-526) 거절 : 원금은 물론이고 Administration Fee도 전액 환불
6. SEPTA는 이미 I-526 100% (350 세대) 승인실적이 있는 개발사임
한편, 법무법인 한별은 미국투자이민설명회를 오는 11월 7일 오후 2시부터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124 대한변호사회빌딩 7층 법무법인한별 세미나실에서 진행한다. 참가비는 무료며 예약이 필요하다.
문의 및 예약은 전화(02-568-2892) 및 이메일(info@hanbl.net)로 가능하다.
콘텐츠팀 이세연
"안전한 미국 투자이민" 신용등급 AA의 펜실베니아정부 채권으로 투자금상환
입력 2015-11-03 1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