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제3회 장기려 봉사상 청소년 체험수기 발표대회' 개최

입력 2015-11-02 13:00

장기려기념사업회가 주최하고 블루크로스의료봉사단이 주관하며 국회와 보건복지부, 여성가족부, 인제대 백병원, 고신대 복음병원이 후원하는 '2015 장기려 봉사상 청소년체험수기발표대회' 공모가 12월 13일 까지 진행된다. 한국의 슈바이처 성산 장기려박사의 박애정신을 계승하고 바른 인성을 가진 청소년들을 발굴, 격려함으로써 건강한 정신건강을 확산하기 위한 이번 대회는 중학생, 고등학생 혹은 이에 준하는 청소년들이 개인과 동아리부문으로 나누어 응모할 수 있다.

응모방법은 블루크로스의료봉사단 홈페이지(http://www.bluecross.kr/)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자원봉사 활동수기를 자유롭게 작성 후 추천교사와 기관의 승인을 받아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입상자에게는 국회의장상과 보건복지부장관상, 여성가족부장관상을 비롯해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 지도교사상이 주어진다. 본선 수상자 전원에게 블루크로스의료봉사단 정회원 자격 부여와 매년 2~3회씩 블루크로스의료봉사단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해외의료봉사활동에 우선적 지원 혜택이 주어지며, 2016 블루크로스의료봉사단 청소년부 임원선발 서류심사 면제 등 다양한 특전이 주어진다.

블루크로스의료봉사단은 사랑과 봉사, 청빈한 삶으로 가난한 사람들의 의사였던 장기려박사의 정신을 이어받은 NGO단체로, 1997년부터 현재까지 18년간 국내 및 해외에서 무료진료를 통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의료봉사단이다. 2010년 청소년의료봉사단 창단 이후 현재 학생 포함 약 1000여명의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올바른 기부문화정착을 위한 캠페인활동 및 소외된 이웃을 위한 자선바자회, 폐의약품분리수거 캠페인, 국내외 무료진료활동 등에 앞장서고 있다. 2016년에는 심폐소생술 및 안전교육 전국민 캠페인과 CPR봉사단 등 학교와의 연계를 통한 봉사활동을 준비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