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광고회사가 중국의 양대 광고제를 석권했다.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임대기)은 ‘ROI 광고제’와 ‘중국 국제광고제’, 중국 양대 광고제를 잇달아 석권하며 중국 광고시장에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고 2일 밝혔다.
제일기획은 지난 달 상하이에서 열린 ‘ROI 광고제’에서 금상 7개를 비롯해 총 19개의 본상을 수상하며 ‘올해의 광고회사’로 선정된 데 이어 중국 최대 규모의 광고제인 중국 국제광고제(CIAF:China International Ad Festival)에서도 대상을 포함해 34개의 본상을 수상하며 ‘올해의 디지털 광고회사’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은 ROI 광고제는 중국에서 열리는 광고제 중 가장 국제적이라는 평가를 받는 행사로, 광고 회사들의 역량을 객관적으로 검증 할 수 있는 광고제로 유명하다.
올해 ROI 광고제에는 중국 현지 광고 회사뿐만 아니라 WPP, 퍼블리시스, 덴츠 등 글로벌 광고그룹 소속 회사 등 400여 개 회사가 2940여 개 작품을 출품해 경쟁을 펼쳤다.
제일기획은 중국법인과 자회사 펑타이의 고른 활약으로 금상 7개, 은상 9개, 동상 3개 등 19개의 본상을 수상하며 ROI 광고제 역대 최다 수상 기록을 세웠다. 이와 함께 수상 실적을 점수화해 최고 점수를 기록한 회사에 수여하는 ‘올해의 광고회사(Best Creative Integrated Agency of the Year)’에도 선정됐다. 지난해 14개의 본상을 휩쓸며 ‘올해의 광고회사’에 선정된 데 이어 2년 연속
‘올해의 광고회사’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뤄냈다.
ROI 광고제에 이어 지난주 열린 ‘중국 국제광고제’는 1982년 정부 산하 중국광고협회 주관으로 창립된 중국 최고 권위의 광고제다. 올해에는 전통 광고, 온라인 광고 등 다양한 분야에 총 4000여 작품이 출품됐다. 제일기획은 대상을 비롯해 금상 5, 은상 9개, 동상 19개 등 총 34개의 상을 휩쓸었다. 영예의 대상은 자회사 펑타이가 음료회사 쎄쓰봉(C’est bon)과 함께 진행한 ‘매직 러닝(Magic Running)’ 캠페인이 수상했다. 펑타이는 ‘매직 러닝’캠페인 외에도 이리(Yili) 우유의 ‘헬씨 에브리데이(Healthy Everyday)’ 캠페인 등 다양한 캠페인이 호평을 받으며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최고의 디지털 광고회사(Best Digital Agency of the Year)’에 선정됐다.
아론 라우 제일 그레이터 차이나 CEO(제일기획 중국총괄 대표)는 “중국에서 상징성이 큰 두 광고제에서 훌륭한 성과를 거둔 것은 중국 지역에서 일하는 1600명의 임직원 모두의 노력과 헌신의 결과”라며 “이노베이션, 디지털, 리테일 등 제일기획이 보유한 솔루션 역량을 중국 시장의 특성에 맞춰 최적화하고 광고주의 문제 해결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혜림 선임기자 mskim@kmib.co.kr
제일기획 ‘ROI 광고제’와 ‘중국 국제광고제' 중국 양대 광고제 석권
입력 2015-11-02 1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