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팀] 서적 '3D프린팅바이블'을 출간한 제이앤씨커뮤니티와 3D저작도구 전문기업인 인텔리코리아가 초/중등 3D프린팅 전문 교육서인 3D프린팅 창의융합교실을 출간하면서 ‘전국지사’를 모집한다.
10월 20일 지사모집을 시작으로 10월 30일까지 인천, 경기북부, 부산등 10여곳 지사가맹을 완료하여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RC항공과 드론]과목을 [3D프린팅 창의융합교실] 지사를 통해 교재를 공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제이앤씨커뮤니티는 이미 서적[기초항공과학과 RC, 드론]을 출간하여 교보문고등 전국 서점을 통하여 판매하고 있다.
3D프린팅 창의융합교실은 3D프린터 기술과 과학을 융합하여 3D프린팅 교육이 가능한 출판물로 [3D프린터와 함께하는 로봇 이야기], [3D프린터와 함께하는 골드버그 이야기], [3D프린터와 함께하는 투석기 만들기] 등 총 12가지 스토리로 제작되었으며, 1년간 교육 가능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다.
서적 및 커리큘럼 개발은 제이앤씨커뮤니티가 담당하고, 3D저작도구인 [캐디안3D]는 인텔리코리아에서 제공했다.
[RC항공과 드론]은 서적[기초항공과학과 RC, 드론]의 저자인 이재우가 총괄 집필하고 출판사 제이앤씨커뮤니티 편집부가 편집 및 제작, 기초항공부터 RC 비행기와 드론을 이론부터 실습까지 엮고 있다.
총괄저자 이재우는 각종 드론교실과 항공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항공소년단 경기북부연맹 연맹장을 역임중으로 제34회 항공의날 국토부장관표창, 한국모형항공협회장 표창 등을 수여하였다.
[3D프린팅 창의융합교실] 지사로 가맹되면 출판사에서 제공되는 ‘3D프린팅 전문교사 교육시스템’ 자격증을 발급하고 20여명까지 3D프린팅 과정을 교육하여 실제 방과후 및 자유학기제 3D프린터 교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각종 소프트웨어 및 홍보자료, 방과후학교 제안서 등 방과후 학습에 필요한 대부분의 컨텐츠를 지원해 주고 있다.
과학과 융합된 [3D프린팅 창의융합교실]은 어렵기만 한 3D프린팅 교육을 보다 쉽게 초등학교 방과후 교육과 새로 떠오르고 있는 중학교 자유학기제, 각종 특별활동 및 문화센터 수업 등에 적용하여 학생들의 창의력과 미래의 성장 산업인 3D프린팅 기술을 학습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제이앤씨커뮤니티 주사웅 대표는 “미래 성장산업인 3D프린팅 기술의 교육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서적을 개발하는데 초점을 맞추었으며, 3D프린터를 활용하고 아이들이 상상만 하던 물건을 실제 출력해 가면서 상상력과 창의력을 배가시킬 수 있는 스팀교육이 본 교재를 개발하게 된 취지다”라고 말했다.
[3D프린팅 창의융합교실]의 지사개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edu3dprint.com)의 [지점가맹안내]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는 고객만족센터로 하면 된다.
방과후 3D프린터 창의융합교실 추가지사모집
입력 2015-11-02 10: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