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대- 벽제외식산업개발, 상호교류 MOU 체결

입력 2015-11-01 14:54 수정 2015-11-01 19:52

중부대학교(총장 홍승용)는 지난 30일 고양캠퍼스 세종관 3층 회의실에서 ㈜벽제외식산업개발과 상호교류에 관한 업무협약(MOU) 체결식을 가졌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산학협력 및 인적 교류 증진을 위해 상호 발전을 위한 유기적 협력체계 구축해 나아갈 예정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한 현장실습 및 취업지원에 관한 상호협력, 기술교류 및 인재양성 교육을 위한 정보교환, 연계교육을 위한 상호 지원 및 협조, 인적자원의 활용에 관한 지원 및 협조, 시설 및 기자재의 공동 활용 등이다.

협약식에서 홍승용 총장은 “이번 협약은 문명의 시대를 넘어 문화의 시대인 지금 양 기관이 함께 힘을 합쳐 새로운 먹거리 문화의 전개를 위한 또 다른 협업의 전환점이라 생각한다”며 “중부대와 벽제외식산업개발이 함께 새로운 먹거리 문화를 이끌어갈 외식 전문가 육성 등의 가시적인 성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벽제외식산업개발 김영환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기업과 교수들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이루어내는 성과에는 한계가 있다고 생각한다. 대학과 밀접한 협력관계를 통해 교수와 학생들이 모두 다함께 이루어나가는 것이야말로 그 성과의 한계가 없이 무한한 가능성이 있을 것으로 생각하며, 앞으로 중부대와의 상호협력을 위해 최대한 지원을 할 것”이라고 답했다.

고양=김연균 기자 ykkim@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