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유학 준비 알차게 하는 방법! 제25회 주한영국문화원 영국유학박람회 참가하기!

입력 2015-10-27 17:56

최근 연일 영국, 미국, 호주, 캐나다, 일본, 중국 등 나라별 해외 유학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대규모 유학박람회가 잇달아 열리고 있다. 계속되는 경기침체 속에 국내 대기업마저 글로벌 경쟁력 하락으로 신입 공채 선발 인원을 대폭 축소할 것으로 전망되는 등 취업에 대한 걱정과 우려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또 단순히 언어를 습득하거나 스펙을 쌓는 것을 목표로 하는 유학보다는 전문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거나 실질적 어학능력, 전공능력 항상 등 취업과 바로 연결될 수 있는 학과로 시선이 모이고 있는 추세다.

그 중에서도 영국은 유구한 역사와 문화를 자랑하는 국가답게 매우 훌륭한 교육 환경을 구축해두고 있다. ‘영어의 고향’이라 불리는 만큼 영어 교육을 위해 영국으로 유학을 떠나는 이들이 갈수록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선진국이자 영어의 본고장인 영국이 치안 또한 탄탄한 국가로 널리 알려져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흐름에 힘입어 영국 어학연수 및 영국유학과 관련한 모든 정보를 상세히 알려줄 기회의 장이 열릴 예정이다. 오는 10월 31일, 11월 1일 양일간 서울 성동구 한양대학교 올림픽체육관에서 개최되는 ‘제25회 주한영국문화원 영국유학박람회'가 바로 그 것이다. 교육과 문화 분야에서의 대외 협력을 위한 영국의 공공기관인 ‘주한영국문화원(www.britishcouncil.kr)'의 주최로 진행될 이번 박람회는 주한영국대사관의 후원과 더불어 KEB하나은행, 영국항공 등이 협찬사로 참여한다. 특히 KEB하나은행은 박람회 당일 현장에서 국제학생증을 무료로 발급할 예정이다. 발급을 원하는 방문객들은 사전에 학생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영국유학박람회에 참가하기 전 영국문화원의 공식 영국유학 웹사이트인 ‘Education UK 웹사이트(http://www.educationuk.org/korea)'에서 영국유학에 관한 각종 정보 및 관심 있는 학교, 영국유학 과정을 미리 검색해볼 수도 있다. 상담할 학교 리스트를 작성한 뒤 학교 담당자에게 입학요건, 기숙사, 학비, 학생들을 위한 복지, 의료혜택, 지역 정보 등 묻고 싶은 질문 리스트를 만들어 박람회 당일 이에 대한 상세 내용을 상담할 수 있다.

주한영국문화원은 박람회 참가자를 위하여 사전등록자 중 추첨을 통해 영국 4주 무료영어연수 프로그램, 원어민 실용영어회화 코스 myClass 5개월 패키지(172만원 상당)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이벤트 당첨자는 11월 1일 오후 4시 영국유학박람회 현장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양일간 현장에서 진행되는 현장 설문조사 이벤트를 통해서 영국왕복항공권, 국제영어시험 아이엘츠 무료 응시권 등 푸짐한 경품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본 이벤트 당첨자는 10월 31일, 11월 1일 양일 오후 5시 30분에 박람회 현장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주한영국문화원 관계자는 “영국은 영어의 본고장일 뿐 아니라 치안도 상당히 잘 정비되어 있어 유학 및 어학연수를 준비하는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인기가 높다”면서 “이번 제25회 주한영국문화원 영국유학박람회는 이러한 유학 준비생들에게 큰 도움을 줄 기회의 장으로 다가갈 것”이라고 전했다.

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사전등록은 홈페이지(https://kr.edukexhibition.org/ko-kr)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