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I국제정책대학원, 국제 음식 문화축제 열려

입력 2015-10-20 18:08
사진제공=KDI국제정책대학원

‘제16회 국제음식문화축제’가 11월 13일 세종시 KDI국제정책대학원(총장 김준경, 이하 KDI대학원)에서 열린다.

국제음식문화축제(인터내셔널 푸드페스티벌)는 미주, 아프리카, 라틴 아메리카, 동남아, 중동, 동유럽 등 113개 국에서 온 국제학생들과 정부부처, 직장인, 일반 학생들의 한국 학생들이 함께 각국의 음식과 문화를 교류하고 공유하며 글로벌 리더로서의 시야와 문화 이해력을 높여주는 소통의 장이다.

이번 축제를 통해 KDI대학원에 재학 중인 국내 학생들과 국제 학생들뿐만 아니라 지인을 초대하여 각국의 음식을 시식하고, 이를 통해 문화를 공유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는 유학생들의 향수에 도움을 주고 다른 문화 이해와 친목 도모, 소속감 고취에 기여하고자 개원 이래로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다.

더불어 학생들과 심사위원의 투표를 통해 최고의 맛을 선정하여 우수팀에게는 소정의 상금을 수여하고 있다. 작년에는 키르기즈스탄, 팔레스타인, 이라크, 뉴질랜드, 한국 등 10개의 국가의 학생이 모인 다국적팀 ‘와우’팀이 우승하여, 다양한 대륙의 문화의 화합과 협동으로 KDI국제정책대학원의 역동성을 보여주며 대상의 기쁨을 누렸다.

이 밖에도 KDI대학원은 송 앤 댄스, 홈비지팅 행사, 해파아워, 스포츠데이 등 문화체험 행사를 통해 국내학생과 국제학생들이 상호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문화교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KDI대학원 정책 석사 과정은 미국 외 국가 최초로 세계적 권위의 미행정대학연합회의 인증을 획득한 세계적으로도 우수한 프로그램이다. KDI대학원은 이론과 실무능력을 겸비한 고급 국제 전문인력양성과 경제개발과정의 체계적인 연구와 교육수행을 목표로 하며 정책학(Master of Public Policy), 개발정책학 (Master of Development Policy), 공공관리학(Master of Public Management) 석사과정 및 정책학 (Public Policy), 개발정책학 (Development Policy) 박사과정을 운영 중이다. 98년 개원이래 정부, 공공기관, 금융, 언론, 기업, 시민사회단체, 국제기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국내외 동문 3000여명을 배출 하였다.

한편, KDI국제정책대학원의 2016학년도 봄학기 신입생 모집 원서 접수는 오는 23일까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