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브랜드 선호도 조사에서 나이키가 1위를 차지했다. 연령대별로 19~29세 이하 청년층은 아디다스를, 30대 이상은 나이키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리얼미터 코리아 톱10 브랜드’ 스포츠 브랜드 부문에서 나이키는 23.2%의 선택을 받아 1위에 올랐다. 아디다스(18.4%)는 약 5%의 격차를 보이며 2위를 기록했다. 19~29세 이하 젊은 응답자에게는 39.9%의 지지를 얻은 점이 눈에 띈다.
30대 응답자의 경우 절반 가량(44.9%)이 나이키를 골랐다. 나이키는 중장년층에서도 모두 1위에 올랐고, 경기·인천을 제외한 전 지역에서 고르게 선두를 달렸다.
이 밖의 브랜드는 선호도가 10% 이하에 그쳤다. 프로스펙스(9.1%), 뉴발란스(6.8%)만이 5%를 넘겼다. 이후 푸마(3.7%), 르꼬끄(3.6%), 휠라(3.5%), 리복(2.8%), 언더아머(1.7%), 헤드(0.5%) 순으로 집계됐다.
이번 조사는 2015년 10월 8일 전국 19세 이상 유권자 500명을 대상으로 자동응답(ARS) 방식으로 무선전화(50%)와 유선전화(50%) 병행 RDD 방법으로 조사했고, 응답률은 4.2%였다. 통계보정은 행정자치부 국가인구통계 기준 성, 연령, 지역별 가중치 부여 방식으로 이루어졌고,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4.4%p이다.
김영석 정치부장 yskim@kmib.co.kr
“나이키·, 스포츠 브랜드 선호도 1위” 20대는 아디다스...쌍두마차 체제
입력 2015-10-16 20: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