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드론협동조합(이사장 장문기)은 중국 드론제조사 DJI의 한국공식딜러인 ㈜멀콥과 함께 12일 중국 심천 DJI 본사를 방문, 중국의 세계적인 드론제조사 DJI(대표이사 프랭크왕)와 '제1회 코리아 드론 경연대회' 개최를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맺었다.
한국드론협동조합에 따르면, 한국드론협동조합과 ㈜멀콥이 주최하고 중국 DJI 공식 후원으로 서울에서 개최 예정인 ‘제1회 코리아 드론 경연대회’는 팬텀을 이용해 정해진 시간에 코스 통과하기, 지정된 장소에 정확하게 착륙시키기, 팬텀 리모델링하기 등 드론 조종에 필수적이고 다양한 기술적인 요소의 경연을 통해 국내에 일고 있는 드론 붐을 확산시키고, 드론 조종의 기술적 표준화를 수립하는 것을 염두에 두고 있다.
한편, 중국 드론제조사 DJI는 전 세계 상업용 드론 시장에서 70%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세계적인 드론제조업체로, 올해 매출 10억 달러를 돌파할 전망이다.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100억 달러 이상의 기업 가치를 가진 것으로 평가 받고 있는 DJI는 가격이 낮으면서 성능은 뛰어난 팬텀 시리즈와 인스파이어 등으로 유명하다.
한국드론협동조합 장문기 이사장은 “미래 신성장동력 산업인 드론의 활용범위는 무척 넓다” 며 “DJI사가 후원 하는 이번 경연대회는 아시아에서는 처음으로 드론 게임의 표준화 모델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드론협동조합 제공>>
한국드론협동조합, 중국 드론제조사 DJI와 업무제휴 협약 체결
입력 2015-10-12 16:18 수정 2015-10-12 16: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