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 한강변서 코스모스도 보고 건강도 챙기세요

입력 2015-10-05 20:03
구리코스모스축제 ‘시민건강체험한마당’ 한의학 홍보관. 구리시 제공

“구리한강시민공원에서 코스모스축제도 즐기고 건강도 덤으로 챙기세요.”

경기도 구리시는 9~11일 구리한강시민공원에서 코스모스축제와 함께 건강을 주제로 한 ‘2015년 시민건강체험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구리시 보건소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구리시의사회, 한의사회, 치과의사회, 약사회 등 4개 의료단체와 한양대구리병원 등 관내 의료기관이 참여해 테마별 체험 및 홍보 부스를 운영한다.

홍보 부스에서는 시민들에게 가장 관심 높은 대중적 질환인 당뇨, 고혈압, 골다공증, 체지방, 치매검사, 구강검진 등에 대한 전문적인 상담의 기회가 제공된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한방소화제 만들기, 구강보건 체험, 올바른 양치방법, 어린이 약사 체험 등이 펼쳐진다.

아울러 공공 보건기관 및 민간단체 지원 프로그램으로 한국유방재단 외 9개 단체도 보건소 건강증진사업 프로그램에 참여해 치매·우울증 검사, 금연클리닉, 혈압·혈당 측정, 미각테스트 등 시민들에게 올바른 건강 정보를 제공하고 체험의 시간을 준비했다.

특히 이번 한마당 행사는 봉사단체 및 중·고등학생 자원봉사자의 참여로 시민 친화적으로 운영된다.

최애경 보건소장은 “경기도를 대표하는 구리코스모스축제에서의 건강 체험 한마당은 주민 참여와 건강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는 한편 보건소의 기능이 질병예방 차원을 넘어 주민건강 증진 도우미로 변화됐음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구리=김연균 기자 ykkim@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