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블랙 프라이데이를 맞아 소비진작 활성화에 적극 나서도록 임직원을 독려한 것으로 4일 전해졌다.
신회장은 롯데정책본부를 통해 롯데의 대표적인 유통 서비스 채널인 백화점과 마트 면세점 등에 ‘단기 성과에 얽매이지 말고 자체 유통마진을 줄여서라도 좋은 제품이 소비자들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할 것’, ‘평소 소비자들이 사고 싶었지만 가격때문에 고민하던 품목을 확대하여 행사 취지를 적극 살릴 것’ 등을 당부했다. ‘중소업체에게 부담을 주는 세일행사가 아니라 오히려 기회를 주는 상생형 행사를 마련하라’는 당부도 잊지않았다.
신 회장의 이 같은 조치는 유통 선두 기업인 롯데가 앞장서 경기진작에 공격적으로 대응하겠다는 의지인 것으로 보인다. 롯데는 이번에 신회장이 언급한 내용을 백화점 등과 협의해 조속히 가시화할 예정이다.
롯데 그룹 관계자는 “신 회장이 경제활력과 소비진작을 위해 유통 서비스 계열사가 그 어느 때보다 앞장서야 한다”며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고 전했다
노용택 기자 nyt@kmib.co.kr
롯데 신동빈 회장, 임직원들에게 ‘유통 서비스 주력이 소비진작 앞장’ 당부
입력 2015-10-04 17: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