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불 들어오고 싶니?…몰카 탐지기 광고 문구 ‘폭소’

입력 2015-09-09 11:44
지마켓 공식 트위터 캡처
트위터리안 ***orba
온라인 오픈마켓 지마켓의 몰래카메라 탐지기 광고 문구가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몰카를 발견하면 불이 들어오는 해당 탐지기의 특성에 착안, “여기에 불 들어오면 네 인생도 불 들어옴”이라고 홍보한 것이다. 네티즌들은 “티몬, 위메프가 몰카 팔 때 지마켓은 몰카 탐지기 판다”며 호응했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여기도 몰카 파는 사람들 버젓히 판매자로 등록해 놨다”는 등 비판 의견도 나왔다.

최근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지마켓 공식 트위터에 올라온 몰카 탐지기 광고 캡처가 게재됐다. “여기에 불 들어오면 네 인생도 불 들어옴”이라는 문구와 ‘인생은 실전이야’라는 해시태그가 재치 있다는 반응이다. 이를 본 사람들은 “작동만 잘 된다면 사겠다” “요즘 필수품인 듯”이라며 구매 의사를 표했다. 최근 위메프와 티몬 등이 볼펜, 안경으로 위장한 초소형 카메라를 판매하다가 뭇매를 맞은 것과 다른 행보다.

반면 현재 지마켓에서 다양한 형태의 초소형 카메라들을 판매한다는 이의가 제기되기도 했다. 한 네티즌은 지마켓 공식 트위터에 “이런 ‘초소형 카메라’ 판매자 등록을 활발히 해 주고 계시면서 ‘몰카 탐지기’를 파신다고요?”라며 항의했다. “창과 방패인가” “좀 위선적인 듯”이라며 이에 동의하는 의견도 나왔다.

라효진 기자 surplus@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