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2015년 가을 수도권 2기 신도시의 청약 전쟁(戰爭)이 펼쳐질 전망이다. 동탄, 김포, 파주등 신도시에서 12개 단지, 총1만1301가구가 분양된다.
2기 신도시 사업은 2000년대 초반 서울 집값 급등을 막기 위한 목적으로 시작됐다. 직주근접 환경을 형성해 단순 ‘베드타운'에 그쳤던 1기 신도시의 약점을 보완해 나가고 있다.
부동산 리서치 업체의 한 팀장은 “수요자 입장에서 2기 신도시는 1기에 비해 새 아파트라는 장점이 있다”며 “단지 내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 등 주거 편의성이 한층 개선됐다”고 평가했다.
이들 지역의 집값도 오르는 추세다. 올해 상반기 2기 신도시 중 작년 대비(동기 기준) 매매가격 상승 폭이 가장 높았던 지역은 김포 한강신도시(4.62%)다. 다양한 편의시설이 갖춰지는 동시에 김포도시철도가 가시화되면서 집값도 상승 추세로 돌아선 것이다. 여기에 서울 전셋값 상승에 따른 이사 수요도 한몫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 중 집중 되는 곳이 있다 김포풍무푸르지오2차다.
김포 풍무 푸르지오 2차 선착순 분양에 많은 인파가 몰렸다. 그렇다면 그 이유는 무엇일까.
먼저 브랜드 파워를 들 수 있다.
뛰어난 접근성도 가졌다.
김포 풍무 지구는 서울 도심과의 접근성이 뛰어난 곳이다. 김포도시철도(2018년 완공)가 개통되면 강남까지 40분대면 도달이 가능하다. 김포공항역에서 지하철로 환승해 마곡지구 10분대, 여의도 20분대, 종로 30분대, 강남 4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직장인들도 부담 없이 이동할 수 있다.
저렴한 분양가도 인기의 이유다.
3.3㎡당 평균 1100만원 중후반대로 저렴한 분양 가격으로 가격 경쟁력까지 갖추고 있다.
5000세대 이상의 대단지라는 것도 장점으로 작용하고 있다.
김포 풍무 푸르지오 2차는 1차와 함께 5179세대의 단지로 대 브랜드타운을 이룬다
학군도 뛰어나다.
김포 풍무 푸르지오 단지 주변에는 김포시 3대 명문고등학교인인 김포고, 풍무고, 사우고가 인접해 있고 혁신초등학교인 신풍초와 풍모초 역시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다. 또한 초중고 및 예체능과 입시전문학원이 있는 사우동 학원가와도 인접해 있어 자녀 교육에도 좋다.
잘 갖춰진 주변 편의시설도 인기몰이에 한몫했다.
김포 풍무 푸르지오는 김포시청, 우리병원, 종합운동장, 보건소, 홈플러스,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CGV 등 쇼핑시설과 각종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편리한 주거 환경이 조성되어 있다.
이처럼 김포 풍무 푸르지오 2차는 서울과 접근이 용이한 위치와 교육환경 및 주거환경이 잘 조성되어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현재 선착순 분양 시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으로 더욱 수요자들의 부담을 줄여주고 있으며 계약금도 정액제로 진행된다.
2018년 6월 입주예정인 김포 풍무 푸르지오 2차는 현재 동, 호수 선착순 지정 계약 중이며 모델하우스 방문 시 소정의 상품권을 증정한다. 김포 풍무 푸르지오 모델하우스(1577-2447)사전 예약 시 친절하고 정확한 상담이 가능하다.
김포풍무푸르지오2차, 매머드급 장점에 계약률 청신호
입력 2015-09-04 19: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