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대표 브랜드인 국대떡볶이(www.kukde.co.kr, ㈜국대F&B, 대표 김상현)는 산돌커뮤니케이션과 함께 자사의 브랜드 경험을 확대하고 소비자들과의 즐거운 소통을 위해 국대떡볶이 서체를 개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개발된 ‘Sandoll 국대떡볶이’체는 붓으로 쓴 두꺼운 글자를 모티브로 쫄깃한 밀가루 떡볶이의 필감이 표현된 서체이다. 명조서체의 부드러움과 함께 둥글둥글한 형태와 강한 획의 대비로 경쾌함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개발된 폰트는 산돌구름 계정만 있으면 누구나 사용 가능하며 ‘구름다리’를 통해 100% 무료로 배포한다.
국대떡볶이 마케팅 담당자는 “국대떡볶이를 사랑하는 고객들을 위해 아주 재미있고 유용한 도움을 주기 위해 국대떡볶이 전용 서체를 개발하게 됐다”며 “이제 문서를 작성하거나 디자인 작업을 할 때도 이 폰트를 사용하면 창의적인 작품에 더 큰 결과물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 관계자는 또 “산돌커뮤니케이션 덕분에 국대떡볶이 서체로 고객들과의 더 큰 소통을 할 수 있게 됐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번 서체 개발을 통해 국대떡볶이는 외식업 브랜드 중 최초로 서체를 개발한 이력을 남기게 됐다. 아울러 서체 개발 기념 프로모션으로 서체를 다운로드 받아 사용한 인증 샷을 보내는 고객에게 국대떡볶이 쿠폰을 100% 증정하는 파격 이벤트도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국대떡볶이 브랜드 페이스북(www.facebook.com/kukdetopokki)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국대떡볶이는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국내산 고춧가루를 사용해 맛있게 매운 국물떡볶이로 유명하다. 음식에 들어가는 주재료를 대부분 국내산 로컬푸드를 사용하고 있으며 떡볶이와 튀김은 젊은 층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2015년 상반기에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입점하는 등 소비자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천금주 기자 juju79@kmib.co.kr
국대떡볶이, ‘Sandoll 국대떡볶이’ 폰트 출시…기념 프로모션 진행
입력 2015-09-01 13: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