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9년 연속 온라인쇼핑 브랜드 경쟁력 1위

입력 2015-08-31 11:40
온라이쇼핑사이트 G마켓이 2015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온라인쇼핑 부문에서 9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G마켓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이날 발표한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에서 마케팅활동, 브랜드 인지도와 이미지, 브랜드 신뢰성 및 관심정도, 구매의도, 충성도 등 6가지 조사 항목에서 업계 최고 수준의 점수를 얻었다. G마켓은 백화점, 종합몰 등 대형 유통업체 및 패션, 화장품, 음료 등 다양한 분야의 상품 제조사와 제휴를 활발하게 진행하면서 고객에게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고 신뢰도를 제고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강선화 G마켓 마케팅실 실장은 “G마켓은 온라인과 모바일 전반에 걸쳐 소비자에게 편리한 쇼핑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9년 연속 최고 브랜드라는 큰상을 받은 만큼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김현길 기자 hgkim@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