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 2015마케팅 포럼 개최

입력 2015-08-31 10:08
롯데그룹은 계열사들의 마케팅 전략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국내외 이슈를 논의하기 위해 31일 서울 잠실 롯데호텔에서 ‘2015 롯데 마케팅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에는 롯데그룹 신동빈 회장을 비롯해 롯데 주요 계열사 CEO 20여명과 국내외 마케팅 담당 임직원 500여명이 참석했다.

롯데그룹은 새로운 마케팅 변화와 흐름에 맞춰 대응하기 위해 이번 포럼의 주제를 ‘시프트(SHIFT)’로 정했다. 롯데 관계자는 “철저한 분석을 통해 변화하는 소비자와 시대에 대응하며 변화의 흐름을 읽고 제품과 서비스 혁신을 통해 지속적으로 SHIFT하기 위해 이번 주제를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올해 롯데마케팅 대상에는 지난해 4월 클라우드 맥주를 출시하고 차별화된 제품과 마케팅 전략으로 진입 장벽이 높은 국내 맥주 시장에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은 롯데주류가 선정됐다. 신 회장은 마케팅 포럼 수상자들에게 시상을 하며 격려하고 워킹맘 수기공모전 입상자들에 대한 시상도 같이 진행했다.

직장 일과 육아를 병행하고 있는 여성들을 대상으로 수기를 공모해 입상자들에게 상금을 수여했으며, 수상작들은 롯데가 10월에 출간하는 육아휴직자들을 위한 자기개발서에 수록될 예정이다.



노용택 기자 nyt@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