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토트넘 유니폼만 받은 손흥민… “언제 데뷔해?”

입력 2015-08-28 21:10
토트넘 핫스퍼 트위터

손흥민(23·토트넘 핫스퍼)은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에서 언제 데뷔할까. 다음달 13일 선덜랜드와의 5라운드 원정경기가 유력하다.

토트넘은 지금까지 프리미어리그에서 세 경기를 소화했다. 2무1패(승점 2)로 리그 16위다. 다음 일정은 오는 30일 영국 런던 화이트 하트 레인에서 열리는 에버튼과의 4라운드 홈경기다. 손흥민에게는 입단하고 처음 돌아오는 일정이다.

손흥민의 4라운드 출전 가능성은 희박하다. 토트넘은 손흥민이 새로운 동료들과 호흡을 맞추지도 못한 상태에서 입단 이틀 만에 출전을 강행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전력에서 다소 앞선 에버튼(7위·1승1무1패·승점 4)을 상대로 새로운 선수의 실험보다는 안정적인 승리를 노릴 가능성이 높다. 더욱이 손흥민은 최근 감기몸살 증세를 호소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프리미어리그 5라운드는 국제축구연맹(FIFA) A매치 데이 일정으로 한 번의 주말을 건너뛰고 재개된다. 토트넘의 5라운드는 다음달 13일 선덜랜드 스타디움 오브 라이트에서 열리는 원정경기다. 손흥민에겐 프리미어리그 데뷔전이 될 가능성이 높다. 약 2주의 적응기간이 주어진 만큼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의 전술을 이해할 시간이 충분할 것으로 보인다.

이청용(27·크리스탈 팰리스). 기성용(26·스완지시티)과의 한국인 프리미어리거 맞대결도 관심사다. 토트넘은 다음달 20일 크리스탈 팰리스와 6라운드 홈경기를, 10월 5일 스완지시티와 8라운드 원정경기를 치른다. 한국인 프리미어리거의 빠른 맞대결을 기대할 수 있다.

손흥민은 28일 토트넘 입단을 확정했다. 토트넘은 홈페이지를 통해 “손흥민이 메디컬 테스트를 통과하고 계약을 마쳤다”고 밝혔다. 계약기간은 2020년까지 5년이다. 손흥민의 등번호는 7번이다. 토트넘이 구단 트위터에 공개한 사진에서 손흥민은 이미 흰 유니폼을 입었다. 구단 사무실과 훈련장에서 밝은 표정으로 사진을 촬영하고 토트넘 팬들에게 인사했다.

토트넘은 이적료나 연봉을 공개하지 않았다. 다만 그동안 영국과 독일 언론은 손흥민의 이적료를 3000만 유로(약 340억원)이라고 예상했다.

김철오 기자 kcopd@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