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라식은 독일에서 기존의 라식과라섹의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 개발된 시력교정술로 미국, 유럽 등 선진국에서는 안전성을 입증 받아 활발히 시행되고 있는 수술법이다.
하지만 스마일라식은 높은 수준의 기술력이 요구한다. 기존 의료 장비에 의존이 많이 되었던 것에 반해 스마일라식은 의료진의 수술 기술력과 수술 경험이 무척 중요하게 작용한다.
스마일라식은 각막 절편을 만들지도 각막상피도 제거하지 않고 오로지 각막에 최소절개만을 시행하여 수술을 진행하여 각막을 가장 원형 그대로 유지 시키는 수술법이다.
이때 의료진의 기술력이 뛰어날수록 이 각막의 절개량을 줄일 수 있어 신경 손상도를 줄일 수 있다. 각막 신경 손상이 적을수록 빛 번짐, 안구건조증 같은 부작용의 예방이 뛰어나다.
또한 의료진의 스마일라식 수술경험이 많을수록 수술시간도 단축된다. 수술시간이 짧아진다는 것은 각막이 외부에 노출되는 시간이 짧아진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세균감염과 같은 부작용의 위험성과 각막의 피로도가 줄어든다. 각막의 피로도가 줄어들수록 회복 기간도 짧아진다.
강남 스마일라식 전문 안과 밝은눈안과는 스마일라식 제 1세대 병원으로도 잘 알려져 있어 오랜 노하우를 자랑한다. 삼성병원과 더불어 국내에 최초로 스마일라식을 도입해 수술 실력과 결과를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현재는 아시아뿐 아니라 전 세계 곳곳에서 밝은눈의 스마일라식 수술을 받기 위해 찾아오고 있다.
이뿐 아니라 국내 유일 스마일라식 최다 교육이수 안과인 밝은눈안과는 각막에 2㎜이하의 절개만을 통하여 수술을 진행 할 수 있는 스마일라식 공식인증 전문의료진 13명이 상주하고 있다.
강남역 교보타워 15층에 위치한 밝은눈안과에 따르면 시력교정수술 후 부작용이 생긴다면 다양한 생활의 불편함은 물론 건강상으로도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시력교정수술의 부작용을 줄이기 위해서는 자신의 눈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거기에 경험이 많은 병원과 수술법을 선택해야 한다.
한편 밝은눈안과는 세계 안과 전문학회로부터 2014 WOC TOKYO 비쥬맥스라식 세계 최다 시술을 단독으로 수상하고 시력교정술 27만 5000건 달성(2015년 7월 서울, 부산 crm등록 고객 기준)등의 시력교정술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첨단 레이저장비를 보유하고 있는 시력교정전문 안과로 개인별 맞춤 수술이 가능하다.
박상은 기자 pse0212@kmib.co.kr
국내유일 스마일라식 최다 교육이수 안과?
입력 2015-08-27 17: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