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안심솔루션 기업 에스원은 25일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건물관리사업 신규 브랜드 ‘에스원 블루에셋’을 출범했다고 밝혔다.
에스원 박준성 빌딩솔루션사업부장은 “블루에셋의 ‘블루’는 삼성과 에스원을 상징하는 컬러로서 전문성과 신뢰의 이미지를 포함하고 있으며 ‘에셋’은 고객의 자산가치를 높이고 이를 안정적으로 운영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고 밝혔다.
기존 건물관리 업체들은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기 보다는 임대컨설팅, 시설관리, 에너지관리 등 개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반면 에스원의 건물관리사업은 부동산 컨설팅에서부터 자산관리와 시설관리, 에너지효율화, 보안서비스까지 프리미엄 부동산 종합 서비스를 제공한다.
에스원은 블루에셋 브랜드를 통해 기획, 매입부터 운영, 매각, 처분까지 건물의 생애주기(Life Cycle) 전반에 걸쳐 다양한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에스원의 건물관리사업은 2014년 1월 당시 삼성에버랜드(현 제일모직)의 건물관리사업을 양수하면서 시작됐다. 현재는 부동산 자산관리, 시설관리, 에너지관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민간임대주택 리츠 1호인 '트윈시티 남산'을 수주하며 주택임대관리사업에도 진출했다. 또 NC소프트 사옥, 시그니쳐 타워와 같은 전국의 대형 오피스 빌딩을 비롯해 하나은행 연수원, 고양터미널 등 205개의 건물을 관리하고 있다.
에스원 육현표 사장은 “그동안 기존 보안사업과 시너지를 만들기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느라 밖으로 알리는 데는 그다지 신경을 쓰지 못했는데, 이젠 충분히 내실도 다져졌고 비전도 확실해졌다는 판단이 들어 ‘블루에셋’이라는 브랜드로 론칭하게 됐다“고 소개했다. 이어 “기존 에스원의 보안사업과 건물관리사업의 시너지를 통해 프리미엄 부동산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로 거듭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건물관리사업은 오피스 빌딩뿐만 아니라 주택, 공장, 도로, 교량 등 사회간접시설 관리까지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고, 중국, 베트남 등의 해외진출을 추진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노용택 기자 nyt@kmib.co.kr
건물, 시설관리에서 보안서비스까지 통합 서비스로
입력 2015-08-25 17: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