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여, 때가 왔습니다 여름은 참으로 길었습니다/해시계 위에 당신의 그림자를 얹으십시오/들에다 많은 바람을 놓으십시오/마지막 과실을 익게 하시고/이틀만 더 남국의 햇볕을 주시어/그들을 완성시켜, 마지막 단맛이/짙은 포도주 속에 스미게 하십시오 …
독일 시인 라이너 릴케의 시 ‘가을날’의 앞부분입니다. 시도 그렇고 가요도 그렇게 계절에 따라 문득 떠오르는 것들이 있습니다. 릴케의 가을날은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가는 그 즈음을 노래한 시여서 그런지 요즘 부쩍 생각이 납니다.
너무 이르다고요? 참으로 더웠던 이번 여름도 떠날 채비를 슬슬 하고 있는 게 확실합니다. 열대야는 사라진 지 며칠 됐고, 아침저녁으로는 이불을 찾을 정도로 서늘한 편입니다. 아직 한낮에는 덥지만 잔서(殘暑)일뿐입니다. 햇볕의 기세가 예전만 못합니다. 한풀 꺾인 더위 앞에서 가을을 떠올리는 것은 당연하지 않을까요.
그토록 뜨겁던 여름은 우리에게 많은 흔적들을 남겨 놓았습니다. 여름휴가를 맘껏 즐긴 이들에게 남은 흔적은 더욱 도드라져 보입니다. 어깨와 팔뚝이 벌겋게 달아오르고, 얼굴에도 여기저기 잡티가 눈에 띕니다. 그래서 이맘때면 화장품 코너에서 수딩(soothing) 젤을 찾는 이들이 부쩍 많아진다고 합니다. 수딩 젤은 이름 그대로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보습에도 도움을 주는 제품입니다. 막바지 여름철 필수품목으로 꼽히는 수딩 젤, 어떤 제품이 좋은지 국민 컨슈머리포트가 평가에 나섰습니다.
수딩 젤의 베스트셀러 제품을 찾기 위해 유통경로별로 추천을 받았습니다. 롯데백화점은 수딩 젤 베스트셀러 5로 닥터자르트 ‘더마 디펜스 수딩 젤’, 클라란스 ‘애프터 썬 젤 울트라-수딩’, 오휘 ‘미라클 아쿠아 젤크림’, 빌리프 ‘아쿠아밤 수분 크림’, 시세이도 ‘이부키 멀티 솔루션 젤’을 추천했습니다. 헬스&뷰티 스토어 올리브 영에서 잘 나가는 제품 5가지는 아로마티카 ‘95% 오가닉 알로에베라 젤’, 라끄베르 ‘알로에베라 수딩 젤’, 식물나라 ‘더 생생한 알로에 수딩 젤’, 닥터자르트 ‘더마 디펜스 수딩 젤’, 씨제이올리브네트웍스 ‘아임더리얼 슈렉 수딩 젤’이었습니다. SK 플래닛 오픈마켓 11번가에선 미샤 ‘프리미엄 알로에 수딩 젤 95%’, 네이처리퍼블릭 ‘수딩 앤 모이스춰 알로에베라 92%’, 잇츠스킨 ‘순수 수분젤’, 알로에마임 ‘라헬 데이케어 수분 젤’, 과일나라 ‘알로에베라 수딩 젤’의 차례로 인기가 있다고 합니다. 이 가운데 여러분이 쓰고 있는, 혹은 쓰시고 싶은 수딩 젤이 있는지요? 국민컨슈머리포트에선 이 가운데 5개 제품을 골랐습니다.
김혜림 선임기자 mskim@kmib.co.kr
[국민 컨슈머리포트-수딩 젤 ①] 여름 흔적 지워줄, 5가지 제품 선정
입력 2015-08-24 14: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