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칭교육 전문기업 ‘동화세상 에듀코’가 2014년 서울 동대문구 신설동에 준공한 신사옥이 동대문구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인재 양성’이라는 핵심가치에 맞게 직원들에게는 행복한 꿈을 꾸게 하는 창조일터로도 평가받고 있다.
‘동화세상 에듀코’는 1995년 서울 신당동 비 새는 조그만 사무실에서 시작, 지난해 신설동에 지하 2층, 지상 17층의 사옥을 올렸다. 코칭 전문 기업답게 사옥의 입구에는 김경민 작가의 작품인 ‘코칭인’ 조각품을 세웠다.
빌딩을 통한 부동산 이익보다 직원들의 꿈이 더 소중하다는 김영철 대표이사 경영의지에 따라 전 층을 직원들의 삶터가 될 수 있는 환경으로 꾸몄다.
사옥 1층에는 직원들과 외부인이 커피 한잔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인 카페를 마련했다. 카페 인테리어는 전체적으로 아늑한 디자인으로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포근한 느낌을 주고 있다. 또, 중앙 로비에는 4500여명의 직원들의 10년 후 목표와 비전을 써넣은 타임캡슐이 자리하고 있다.
보통 한 기업의 대표라고 한다면 전망 좋은 높은 층을 사용한다. 그러나 ‘동화세상 에듀코’ 김영철 대표는 “직원 덕분에 건물을 지을 수 있었는데, 내가 그들 위에 있으면 안된다”며 2층에 집무실을 마련, 직원을 중시하는 가치를 실현했다.
3층과 4층은 강당으로 구성돼있다. 선한 영향력의 리더들을 양성하기 위해 자기계발에 권위 있는 교수, 강사 등을 초빙하여 매월 1~2회씩 직원들의 발전에 아낌없이 투자하고 있다. 7층과 8층에는 여성 전용 휴게실을 제공하여 간단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 있으며, 13층에는 다양한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영화관과 간단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수면실, 플레이룸, 여러 개의 미팅 룸을 마련함으로써 직원들이 효율적이고 창조적으로 업무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다양한 교육장 및 회의실도 곳곳에 배치했다.
동화세상 에듀코의 핵심가치인 인재양성을 실현 하는 곳으로 직원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인 ‘지닉스 10대 교육’(피닉스 리더십 세미나, 7Habits, 크리스토퍼 리더십 코스 등)을 연중 진행 중이다.
16층은 직원들이 이용할 수 있는 카페형 도서관이다. ‘책에는 30년의 경험이 축적되어 있다’는 말이 있듯이 독서와 학습으로 사람은 누구나 성장할 수 있다는 ‘동화세상 에듀코’ 김영철 대표의 직원사랑이 담겨있는 곳이다. 김 대표가 읽은 2300여권의 책을 기증하여 독서경영의 모델이 되고 있다.
직원들이 조금 더 편안하게 쉴 수 있는 휴식공간을 마련하고 자유롭게 토의 할 수 있는 창조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현재 본관 뒤편에 별관을 공사 중이다.
‘인재양성’이라는 핵심가치 아래 직원들을 위하여 다양한 환경과 창의시설을 제공하여 3만명의 인재양성과 100년 기업을 목표로 하고 있는 ‘동화세상 에듀코’는 직원들과 끊임없이 소통하여 내부 만족을 위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또 직원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며 코칭 전문 기업에서 그룹화 비전을 꿈꾸고 있다.
직원들 인재 양성의 선한 꿈을 담은 사옥, 코칭 전문기업 ‘동화세상 에듀코’
입력 2015-08-19 18: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