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팀]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전문 업체 타이탄플랫폼(http://www.titipi.com)이 지난 7월 글로벌 투자사 ‘Zarco Investment Group’과의 파트너십 체결을 기반으로 앞으로 예정된 글로벌 서비스 진출을 위한 계획을 최근 밝혔다.
먼저 타이탄플랫폼은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시초 작업으로 9월 북미 지사를 설립하기로 했다. 또한 미국 제작자 협회 회장을 역임한 케이트 맥칼룸(Kate McCallum)을 지사장으로 선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케이트 맥칼룸은 라이센싱/콘텐츠 프로그래밍, 콘텐츠 제작 그리고 사업개발 및 리서치 등 30년 이상 창작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계에 종사하였으며, 미국 드라마상 시상식인 Emmy Awards 심사위원을 여러 차례 맡았다. 또한 각종 미디어 콘텐츠를 개발/판매하는 ‘Bridge Arts Media, LLC’를 창립하였으며, 미디어와 미술이 어떻게 사회와 문화를 변화시키는지를 연구하는 모임 C3의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타이탄플랫폼은9월 북미 지사 설립을 통해 현지에 최적화된 콘텐츠와 서비스를 완성하고, 북미 고객들이 편하게 즐기며 콘텐츠를 거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타이탄플랫폼의 윤재영 대표는 “디지털 콘텐츠 트랜스 미디어 플랫폼 ‘윈벤션’의 성공적인 북미 서비스 오픈을 위해 현지 시장의 전문가 및 제휴사와 긴밀한 협력을 하고 있으며, 북미를 시작으로 앞으로 유럽, 중국 등 전 세계 시장으로 서비스를 확장 오픈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타이탄플랫폼, ZIG 파트너십 체결… 글로벌 시장 진출
입력 2015-08-20 0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