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산관리는 크게 자산을 모으는 단계로 시작해서 불리는 단계, 지키는 단계로 구성된다고 한다. 자산관리의 완성은 부의 세대 이전을 어떻게 완수하느냐에 달려 있다. 이미 자산을 불리는 것까지 완수한 고액 자산가들의 경우 상속·증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더불어 상속과 증여에 따라오는 막대한 세 부담을 줄이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을 모색하고 있다.
고액 자산가들은 절세를 위하여 즉시연금플랜, 가업승계 CEO 플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찾아 가입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상품들에도 점차 증여세 등 징세 논란에서 자유롭지 않게 돼가고 있으며, 무엇보다도 대부분 알고 있는 프로그램이라는 점에서 한계가 있다.
이러한 고액 자산가들을 위한 절세 단기 강좌가 개설된다. 부동산·세무·교육 전문기업 ㈜신화포럼리츠(대표 전성규) 부설 신화경제학원에서는 오는 25일 오후 2시부터 ‘고액 자산가 내 편으로 만드는 증여 컨설팅 비법’을 주제로 강좌를 진행한다.
해당 강의는 고액 자산가는 물론 고액 자산가들을 상대하는 컨설턴트들을 위한 강좌로, 신화포럼리츠의 대표이자 신화경제학원 대표 강사인 전성규 소장이 직접 강의를 진행한다. 전 국세청 출신이자 삼일회계법인 등 다양한 현장에서 세금문제를 다뤄왔던 절세 전략의 달인인 전 소장의 입을 통해 그 누구에게도 알려지지 않았던 고액 자산가 증여 컨설팅 비법을 알려줄 예정이다.
이번 강의에서는 ▲증여세와 상속세의 기본 개념 ▲부동산 보유고객의 자산이전 절세 포인트 ▲현금 보유고객의 자산이전 절세 포인트 ▲국세청 자금출처 및 증여세 조사지침 해설 ▲SFR 기법이 적용된 실제사례 토론 등 이론과 실제가 어우러진 전 소장만의 노하우가 공개된다.
해당 강의는 선착순 30명 마감한다. 강의 신청은 신화경제학원 홈페이지(http://cafe.naver.com/edushin)이나 전화(02-583-1090)를 통해 가능하다. 강의 후에는 전성규 소장과 함께 하는 저녁식사가 제공되며, 강의에 참여한 이들을 대상으로 증여 무료 상담 및 증여 프로그램 가입 시 소정의 혜택이 제공된다.
‘절세의 달인’ 전성규 대표 ‘고액 자산가 내 편 만드는 증여 컨설팅 비법’ 강의
입력 2015-08-18 1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