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금연홍보물 ‘니글니글’ 인기폭발 - 조회수 170만 돌파

입력 2015-08-16 17:30 수정 2015-08-16 17:32
보건복지부가 금연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작한 동영상 ‘니글니글 금연이야기’가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KBS ‘개그콘서트’의 인기코너 ‘니글니글’팀이 찍은 바이럴 영상은 지난 7월30일 유튜브에 오른 뒤 16일 현재 조회수 74만을 넘어섰다.

복지부는 “개그콘서트 ‘니글니글팀’이 금연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대국민 금연 응원 프로젝트에 동참했습니다!”라는 글귀와 함께 올린 이 영상이 지난 11일까지 페이스북과 유튜브를 통해 172만회 재생됐다고 밝혔다.

복지부가 제작한 청소년 대상 웹툰 ‘본격금연권장만화’도 조회수가 400만 뷰를 넘었다.

정부는 17일부터 국립발레단 단원들이 출연한 금연홍보물 ‘흡연은 질병입니다. 치료는 금연입니다’를 TV 등을 통해 방송할 계획이다.



김의구 기자 egkim@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