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청 지역 29개 대학교 연합입시박람회 성남·안산지역 개최

입력 2015-08-13 16:25
대전, 충청권 지역 대학들이 수도권 지역의 수험생들을 위해 입시 박람회를 연다.

충청지역대학교 입학관리자협의회는 오는 15일 경기도 성남시 을지대학교 체육관과 22일 안산 감골시민홀에서 연합입시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발표했다.

본격적인 수시 모집을 앞두고 펼쳐지는 박람회에는 대전, 충청 지역 29개 대학이 참가해 경기 지역 수험생들에게 진로 진학에 대한 정보와 자료를 제공한다.

또 참석 학생에게 지원 가능한 대학, 학과에 대한 정보 뿐만 아니라,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 대비 방법 등을 각 대학 입시 담당자들에게 직접 묻을 수 있다.

박람회를 준비한 충청지역대학교 입학관리자협의회 박미환 회장(충북대학교 입학과장)은 "2년째 이어오고 있는 행사지만 올해는 메르스 사태 등 우여곡절이 많았던 만큼 참석하는 수험생들에게 조금이라도 더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내실있는 박람회가 되도록 하겠다" 고 밝혔다.

이번 연합박람회에서는 행사 당일에 대학 입학 관계자들과 해당 지역 고교 선생님들과의 간담회 자리도 마련될 예정이어서 이를 잘 활용한다면 학교 현장에서 선생님들의 진학 지도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박람회 행사 일정, 참가 대학 등 자세한 사항은 충청지역대학교 입학관리자협의회로(043-261-3830) 문의하면 된다.

고승욱 기자 swko@kmib.co.kr